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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 세대 적극 공략…우유 소비시장 확대해야

[축산신문]

문남용 차장(우유자조금 사무국)

밀레니얼 세대가 방대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소비세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맞춰 국내 유업계에선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신개념 제품을 내놓고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공략에 나서고 있다.
1인 가구 분포가 많은 밀레니얼 세대에서 편의성을 추구한 간편식의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우유와 함께 바로 섭취 가능한 선식 제품이나 액상형태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또한 재미를 위한 소비를 추구하는 성향을 겨냥한 마케팅을 펼치거나, 옛것을 선호하는 ‘뉴트로’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과거 인기있었던 제품을 리뉴얼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향후에도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 갈 중심축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우유소비시장의 확대를 위해 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홍보전략과 상품 개발을 통해 적극 공략에 나서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