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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조사료 만들어 시장 차별화 주도

농협, 품질관리 강화·경쟁력 제고 위해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축산경제가 일선축협이 생산하고 있는 계통조사료의 품질강화와 시장차별화를 위해 브랜드를 도입키로 했다.
농협축산자원국(국장 신동렬)은 지난 20일 농협안성팜랜드 홍보관에서 일선축협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조사료사업 활성화를 주제로 회의<사진>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전국 80여개 조합에서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축산자원국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계통조사료 브랜드화 추진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브랜드화 대상제품, 지원기준, 브랜드 개발 운영계획 등을 설명하고 조합별 참여방안과 생산자 실명표시제 연계방안 등에 대해 협의했다.
농협은 계통조사료의 브랜드화로 시장에서 일반 유통조사료와 농협조사료의 차별화를 모색하고, 나아가 품질경쟁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수입조사료 쿼터유통관리 실무회의를 별도로 갖고 수입조사료 업무이해와 양질의 수입조사료를 농가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수입조사료 쿼터 유통관리 실무교육을 통해 일선조합이 농가에 수입조사를 공급하는데 필요한 담당자 실무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수입조사료 쿼터의 효율적 관리방안, 실수요자별 쿼터 이용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지도했다.
신동렬 국장은 “국내산 조사료의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양질의 조사료 생산·공급과 국내산 조사료의 신뢰 확보로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뒷받침하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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