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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경쟁력 있는 브랜드 산업 육성 매진"

인터뷰/ 정 창 현 전국축산물브랜드경영체협의회 신임회장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농가·경영체 충실히 대변
브랜드육 새도약 원년으로
“한우가격하락으로 인해 애지중지 키운 소를 팔아도 사료값도 건지지 못하는 상황속에서 한우농가들이 언제까지 버틸지 걱정입니다. 임기동안 국내 브랜드사업활성화 및 소비확대를 통해 축산인의 소득향상과 우리축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겠습니다.”
충남광역한우 브랜드인 토바우협의회 회장으로 있으면서 ‘전국축산물브랜드경영체’ 협의회장에 선출된 정창현 서산축협조합장의 각오는 남다르다. 
“올해는 그동안 전국적으로 구축한 브랜드육 생산기반을 바탕으로 브랜드가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아 브랜드산업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정창현회장은 “FTA로 농가들이 그어느때보다 힘들게 축산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축산물브랜드 경영체협의회의 역할과 할 일이 많다”며 “브랜드사업에 참여하는 농가와 경영체를 충실히 대변하며 브랜드산업발전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FTA협상에따른 한우가격의 하락으로 인해 적자를 참다못한 한우농가들이 투매를 하는 상황까지에 이르러 적절한 한우가격안정화 대책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한우사육마리수가 적정두수를 조금 넘었는데 한우암소 두당 50만원을 주고 40만두를 수매하고  학교급식이나 군납을 해서 한우가격을 안정화시켜야 합니다.”
정회장은 “FTA후속대책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24조 가운데 1천500억원이면 한우가격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정부가 유통확대를 통한 브랜드 활성화대책에도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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