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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경산 한우 브랜드 출시계획 수립

전북한우조합, 이달 중 농가선정

[축산신문 ■김제=김춘우 기자]
【전북】 전북한우협동조합(조합장 장성운)은 전국 최초로 미경산 한우(처녀우) 브랜드를 출시하기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장성운 조합장은 이번 계획을 수립한 배경에 대해 “축산물 시장의 개방과 세계화에 대응해 미경산 한우의 국내외 경쟁력을 갖추고 고급육 소비의 증가와 수급조절 역할을 위해 국내 최초로 미경산 한우의 브랜드화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총체보리한우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경산우 선호국가인 일본과 미국에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전북한우조합은 조합원 중 50여 농가에서 500여두의 생산기반을 확보하고 5월중 농가선정과 사양프로그램 확정 및 농가홍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일본의 마츠사카 브랜드를 방문, 견학할 예정이다.
브랜드한우 최초 선정은 12~13개월령 미만 미경산 암소를 선정해 최소 36개월 이상을 사육기간으로 정하고 전통 코뚜레(물푸레나무)를 사용한 순치로 등급 출현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2011년부터는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여 총체보리한우의 브랜드가치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다는 구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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