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설명회 개최
인천강화옹진축협이 조합의 한우브랜드인 ‘강화섬약쑥한우’의 품질 고급화를 위해 TMF사료를 개발, 공급에 나섰다.
인천강화옹진축협(조합장 고승민)은 지난달 22일 강화 관내 명진컨벤션웨딩부페에서 강화섬약쑥한우 TMF(OEM) 및 축협 안양연합사료 신상품 설명회<사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상복 강화군수, 윤재상 강화군의회 의장 및 다수 의원, 안영수 인천광역시의회 의원과 조합 임직원 및 한우사육 조합원 2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설명회는 강화섬약쑥한우의 육량 및 육질 개선 방향으로 이뤄졌으며 인천강화옹진축협이 강화한우영농조합법인으로부터 TMF사료를 OEM으로 생산해 앞으로 강화섬약쑥한우의 주력사료로 이용하게 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안양연합사료 정찬영 팀장으로부터 안양축협이 최근 새로 개발한 베스트한우시리즈 사료와 강화섬 약쑥한우 TMF사료 설명에 이어 방송인 이재성씨가 ‘개그맨처럼 신나게 사는 방법’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이날 고승민 조합장은 “국내 쇠고기 시장 중 한우시장의 비율이 45%만 유지되면 한우가격의 전망은 밝다”며 “이번에 출시된 TMF사료는 발효미생물을 배합기에 직접분사방식으로 고급육 생산 및 사료비 절감 차원에서 타 지역보다 저렴하게 조합원에게 공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