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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 대수술 필요”

축산물브랜드경영체협의회 총회서 강조
브랜드페스티벌, 실외판매로 전환 요구도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축산물브랜드경영체협의회(회장 차장곤)는 지난 24일 농협신관에서 정기총회<사진>를 개최하고 한우와 한돈산업의 현안진단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선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수행한 ‘축산물 소비행동 및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연구결과 2013년에 비해 축산물 구매기준 중 ‘가격비중’은 14.9%에서 24.3%로 급등한 반면 ‘브랜드비중’은 11.2%에서 2.1%로 급락한 것으로 분석됐다. 더 이상 브랜드만 내세워 소비자의 선택을 바랄 수 없다는 의미로 해석되는 대목이다.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기존전략의 수정이 불가피하다는 신호로 보여진다.
이어진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축산물 브랜드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특히 생산비와 유통비용을 절감해 한우, 한돈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시급하다는데 많은 참석자들의 의견이 모아졌다.
또 정부의 브랜드 육성자금도 우수브랜드가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현행 3% 금리를 대폭 인하하고,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의 경우 실내 전시행사보다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실외 판매행사로 전환해야 한다는 의견도 개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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