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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수출공동브랜드 ‘NH FARM’ 선포

2020년 농식품 수출 10억불 달성…“세계적 브랜드로 육성”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이 수출공동브랜드로 ‘NH FARM’을 선포했다.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지난 13일 농협본관 대강당에서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주요 수출국 공사, 해외유력 유통업체 대표, 내·외신기자, 수출농협조합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공동브랜드 선포식<사진>을 가졌다.
선포식에선 ‘NH FARM’ 브랜드와 함께 농협의 한류마케팅 추진방안이 소개됐다. 또 ‘NH FARM’ 활성화를 위해 이란, 중국, 미국, 일본 등 주요수출국과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NH FARM’의 NH는 농협의 이니셜이자 ‘Natural & Healthy’의 줄임말로 품질에 대한 신뢰와 자연 그대로의 건강함을 의미하고, FARM은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전과 신선함을 전달하는 생산자를 상징한다.
‘NH FARM’은 신선·가공 등 농협수출 1·2차 전체상품에 사용된다. 농협은 수출브랜드의 안정적인 해외시장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사업을 단계별로 확대하고 불법사용 방지를 위한 브랜드사용 심의제도를 운영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로 수출상품의 신뢰를 확보할 계획이다.
김병원 회장은 “한류마케팅 등을 통해 ‘NH FARM’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해 2020년 농식품 수출 10억불을 반드시 달성할 것이다. ‘NH FARM’의 세계화는 농식품의 안정적 판로확보 등 농업인들께 실익을 줄 수 있는 판매농협 구현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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