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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서울우유, 흰우유 제외 제품 출고가 평균 7.5% 인상

원부자재 가격·원달러 환율 상승 등 부담 커져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소비자 부담 경감 차원 흰우유 제품가격 동결

 

제외한 54개 제품 출고가를 평균 7.5% 인상했다.
최근 원부자재 가격과 원달러 환율 상승 등으로 코코아 가격은 약 3배, 커피 원두는 2배 이상, 과즙 원료는 약 20% 폭등하는 등 원가 부담이 커지자 유업계에선 제품가격 인상이 줄을 잇고 있다.
앞서 남양유업은 지난 4월부터 초코에몽 브랜드 제품 출고가를 평균 8.9% 인상했으며. 매일유업도 커피음료, 가공유, 치즈, 두유 제품 등 51개 제품에 대해 3.6~11.8% 수준으로 가격을 올린 바 있다.
서울우유도 지난 1일부터 가공유가 23개, 치즈류 18개, 발효유 4개, 생크림과 연유 4개, 주스류 3개, 버터 2개 등 총 54개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7.5% 수준으로 인상했다.
다만, 소비자 부담 최소화와 지난해 국산 원유가격 동결 등을 고려해 흰우유 제품가격은 유지키로 결정했다.
이번 인상가는 유통채널별로 순차 적용되며, 대형마트 및 SSM(기업형 슈퍼마켓)은 오는 16일, 편의점은 오는 6일 1일부터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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