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4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양돈

기업제휴 한돈제품 다양화…‘잰걸음

자조금-SPC삼립 협업 신제품 3종 출시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기업과 제휴를 통한 신제품 개발로 한돈 시장 저변 확대해 나서고 있다.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한돈 활용 상품 개발 및 다양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5월 ‘2024년 한돈 전략 상품 및 메뉴개발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여러 유수 식품업체들이 해당 공모에 참여,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총 7개의 업체를 최종 지원 대상자로 선정했다.

이 가운데 SPC삼립(대표 황종현)이 제안한 육즙가득 함박스테이크’ 2종(오리지널, 치즈) 및 ‘육즙가득 미트볼’이 지난 5일 소비자에게 공식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돈 냉장육을 250℃에서 직화로 구워 촉촉한 육즙과 식감을 그대로 재현, 전국 마트와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앞으로도 식품기업과 한돈상품 공동개발을 통해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 만족은 물론 한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