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기자]
팜스코, 더위 대비 특별 처방식 솔루션 제공
축종별 특성에 맞춰…사용 농가들 반응 ‘핫’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역대급 더위에 대비한 하절기 특별 솔루션을 시행하면서 이용 농가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하절기 특별 솔루션은 이달말까지 시행되며, 가축의 스트레스 최소화와 생산성 유지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농가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팜스코가 각 축종별 특성에 맞춘 특별 솔루션을 통해 여름철 고온에 따른 가축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생산성 저하 방지에 발 벗고 나섬에 따라 농가의 수익성 증대와 가축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돈
박정현 양돈PM은 “PED와의 싸움은 소강 상태에 접어들었지만, 고온 스트레스와의 싸움은 진행중”이라며, 항산화 작용 강화와 스트레스 호르몬 조절 기술을 포함한 특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비타민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다. 하절기 섭취량 증대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 E (Eat)’ 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축우
손민기 축우PM은 “백신 일제 접종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완전히 회복되기 전에, 더욱더 강력해진 하절기 무더위를 맞이한 만큼 하절기 특별 솔루션이 제대로 필요한 때”라며 “이번 하절기 팜스코 솔루션은 고온스트레스 시 요구되는 미량 영양소를 강화하고, 섭취량 유지 및 반추위 안정화 효과가 입증된 고품질 생균제를 적용하며, 펠렛 품질도 개선하는 등 소의 건강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강화하여 적용했다”고 밝혔다.
◆양계
이창도 양계PM은 “매년 상승하는 기온에 맞춰 하절기 특별 처방을 실시하고 있다”며 “비타민과 미네랄 강화, 콜린 강화, 칼슘과 인 강화를 통해 닭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임을 알렸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