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지난 6월 출시한 캔 포장 삼겹살 ‘캔돈’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출시 직후 ‘품절 대란’을 빚기도 했던 ‘캔돈’은 이후 편의점 입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까지 판매 채널을 확장한 상태. 최근에는 여름 휴가철과 맞물리면서 그 인기를 더하고 있다. 특히 각종 언론매체를 비롯해 유명 인플루언서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앞다퉈 소개하면서 ‘캔돈’ 제품을 넘어 도드람한돈 브랜드 전체에 대한 홍보 효과도 엄청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캔돈’과 콜라보를 희망하는 유력 식품회사들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 ‘캔돈’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기 위한 제품개발 노력 및 혁신의 중요성과 함께 잘 만들어진 제품 하나가 가져오는 시너지가 어느 정도인지를 축산업계에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