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매일유업의 성인 뼈 건강 분말제품을 ‘셀렉스 골든밀크’로 리뉴얼해 다시 선보였다.
‘셀렉스 골든밀크’<사진>는 성인을 위한 뼈 건강 전문제품으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섭취횟수를 줄여 편이성을 개선한 점이 돋보인다.
특히 기존 하루 두 잔 섭취하던 제품을 하루 한 잔으로 보다 간편하게 칼슘과 비타민D, 아연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골든밀크 1잔이면 우유 5잔에 맞먹는 칼슘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튼튼하게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골감소증 유병률이 매우 높아진다. 하지만 2021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만 19세 이상 성인의 칼슘 평균 섭취량은 486.3mg에 불과하다. 성인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인 700mg에 한참 부족한 양이다.
이에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성인들이 보다 편안하게 칼슘을 섭취할 수 있도록 ‘셀렉스 골든밀크’를 락토프리, 무지방 제품으로 설계했다. 세계 최초로 락토프리를 개발한 핀란드 발리오(Valio)사의 유당 0% 락토프리 우유분말을 사용해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성인들도 간편하게 칼슘을 보충할 수 있다. 여기에 체내 흡수율을 돕기 위해 뉴질랜드 자연방목 원유에서 추출한 밀크칼슘을 100%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 한 관계자는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는 젊을 때부터 꾸준히 뼈 건강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는 과정에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해 기존 하루 두 잔 섭취에서 한 잔으로 섭취 횟수를 줄여 편이성을 개선했다. 골든밀크 하루 한 잔으로 보다 간편하게 뼈 건강을 챙겨 활력 넘치는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셀렉스 골든밀크’는 지난 10월 30일 셀렉스 공식몰(www.selexmall.com)에서 진행된 사전예약 프로모션이 성황리에 종료됐으며 11월 27일 셀렉스 공식몰을 시작으로 셀렉스 직영스토어(smartstore.naver.com/maeilhealthnutrition), 쿠팡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지난 20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도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한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다. 셀렉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생애 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