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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도드람, 조미료 시장 ‘도전장’

국내산 돈육 뒷다릿살 사용 ‘한돈다시’ 본격 출시
제조방법 특허 출원도…전문식품기업 도약 일환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국내 최초로 돼지고기 기반 제품을 앞세워 조미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도드람에 따르면 기존 조미료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이질감은 줄이면서 돼지고기를 포함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13개월간의 연구 끝에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릿살을 이용한 복합조미료 한돈다시개발에 성공, 최근 출시했다.

돼지고기 브랜드 시장 점유율 1위인 도드람은 축산물을 넘어 돼지고기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 전문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한돈다시는 도드람한돈과 국내산 돈골농축액, 국내산 천일염으로 만든 과립형 조미료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사용,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느끼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요리 본연의 맛은 유지해주고, 깊은 풍미를 더해 요리 완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쉽게 뭉치지 않고 잘 녹아 국물요리는 물론 무침, 조림, 볶음, 부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용이하다. 특히 제육볶음, 불고기 등 돼지고기를 활용한 요리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따라 쇠고기 또는 해물 베이스의 제품이 주류를 이뤄온 국내 조미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게 됐다.

도드람은 돼지고기 기반의 조미료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현재 국내 돼지고기 시장은 삼겹살과 목심 중심의 구이 문화로 소비가 편중, 뒷다리 등 저지방 부위의 재고가 쌓여 단기 및 중장기적인 공급량 변화 관리가 중요하다라며 한돈다시를 포함해 돼지고기를 원료로 한 다양한 가공품 개발은 재고 적체 해소에 긍정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도드람양돈농협 김민수 마케팅본부장은 이와관련 이번 신제품은 한돈 소비 촉진과 소비자의 돼지고기 취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민한 결과라며 도드람은 돼지고기를 활용한 가정간편식을 넘어 새로운 품목의 신제품으로 돈육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드람은 도드람몰과 하나로마트 도드람테마파크점을 통해 한돈다시를 우선 선보이는 한편 추후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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