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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면역식품 한돈’…소비시장 새국면 기대

자조금, ‘신종 코로나’ 계기 홍보방향 전환…면역향상 도움
온라인 소비촉진 사업 대폭 확대…사회적 관심 적극 반영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신종 코로나’사태가 국내 양돈업계의 시장공략 노선까지 바꿔놓고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에 대한 소비홍보 방향이 ‘면역력’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소비확대 사업의 타깃도 온라인시장으로 급선회 되고 있는 것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 이하 한돈자조금)는 ‘신종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우리가족 건강지킴이, 우리 돼지한돈’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산 돼지고기가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 임을 집중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위해 홍혜걸 의학전문기자의 인터뷰 형태로 구성된 홍보영상을 긴급히 제작, 온라인 광고에 돌입할 예정이다. 국내산 돼지고기에는 면역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B는 물론 신체 면역세포의 재료인 아연 ·철분 뿐만 아니라 류신, 라이신 등 9가지 필수 아미노산도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에 좋은 식품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비타민 B의 경우 소비자들이 많이 섭취하는 마늘, 양파, 생강 등에 함유된 ‘알리신’과 결합될 경우 인체 흡수율이 10~20배 더 높여지면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돈자조금은 ‘돼지고기=면역식품’을 연상시키는 포스터도 만들어 전국의 대형마트와 한돈인증점에 비치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이러한 내용들이 각 언론매체를 통해 소개될 수 있도록 협조도 요청해 놓은 상황.
온라인시장을 통한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촉진사업도 대폭 강화된다. 한돈자조금은 쿠팡과 마켓컬리, SSG 등 국내 유력 온라인쇼핑몰과 협의를 통해 그간 온라인 시장의 주류를 이뤄왔던 흑돼지고기 뿐 만 아니라 일반 브랜드 돼지고기 판매도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농협 쇼핑몰과 연계방안도 모색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다만 온라인몰을 통한 프로모션은 일단 지양한다는 게 한돈자조금의 방침이다.
홍보에 중점을 두고 시범적으로 온라인 시장 확대사업을 전개하되. 그 결과에 따라 향후 사업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한돈자조금의 이같은 방침은 ‘신종 코로나’ 사태 이후 면역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는데다 사람들간 직접 접촉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적은 온라인 및 배달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최근의 추세를 고려한 것이다.
한돈자조금 정상은 사무국장은 지난 6일 “배달의 민족 등 배달음식 관련 업계와도 접촉해 봤지만 여러가지 제약이 많아 실질적인 사업으로는 연결되지 않고 있다”며 “오프라인 시장을 포기하겠다는 게 아니다. 대형마트 뿐 만 아니라 농협도 참여하는 파격적인 할인판매도 병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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