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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계광장 직거래 장터 ‘역대급 판매고’

3일간 행사서 10억원 넘는 매출 기록
“참여 브랜드 늘고 입출구 확대 주효”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설 명절 청계광장 한우직거래 장터가 역대급 판매고를 기록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 청계광장 한우직거래 장터가 10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우자조금은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총 10억원 이상의 한우고기를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역대 직거래 장터 매출액 중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장터 참여 브랜드 경영체를 4곳(안동비프, 하눌소, 녹색한우, 토바우)으로 늘렸고, 입출구를 2곳으로 확대하면서 단위시간 판매량이 늘어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파격적인 할인율로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높였으며,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사전 홍보역시 큰 몫을 했다는 분석이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직거래 장터가 해가 거듭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졌고, 이것이 SNS 등을 통해 확산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찾아주셨다. 참여브랜드를 4곳으로 늘리면서 입출구를 2곳에 배치한 것도 주효했던 것으로 보여진다”며 “한우에 대한 높은 애정을 갖고 장터를 찾아주신 소비자들과 높은 할인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적극 도움을 주신 브랜드 경영체 관계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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