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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농업기술명인 브랜드 가치 활용…오픈마켓 진출 모색

농진청, 프리미엄 수요 반영 마케팅 지원 논의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고품질 농산물을 찾는 소비자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의 브랜드 가치를 활용, 오픈마켓 진출을 모색한다.
농업기술명인은 최고 수준의 농업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농업인을 의미하며, 농촌진흥청은 농업인의 자긍심 향상과 미래농업인재에 귀감이 되는 농업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식량, 채소, 과수, 화훼·특작, 축산 등 분야별로 각 1명씩 총 46명의 농업기술명인을 선정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농촌진흥청은 지난 23일 전북 전주에서 ‘2019 하반기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공동연수를 개최, 농업기술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이 브랜드 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방안에 논의했다.
이날 국내 오픈마켓 유통 관계자와 대학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도 참석해 농업기술명인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프리미엄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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