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동물약품·수의

<아름다운 동행 현장>한국동물약품협회-축산신문 공동, 축산인 돕기 방역약품 지원사업 전개

“수해현장 2차 피해 후폭풍 막아라”…동약업계 아낌없는 나눔

[축산신문 기자] 올 여름 햇빛 보기가 어려웠다. 54일이라는 역대 가장 길었던 장마가 여름 내내 하늘을 덮었다. 그 기간 하늘이 뚫린 것같이 폭우가 쏟아져 내리기도 했다. 전국 곳곳에서 수해를 입었다. 축산인 피해도 컸다. 돼지, 닭 등 많은 가축이 폐사했다. 축사를 넘어 산으로 대피하는 소들이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다. 동물약품 업체들이 수해 축산인 돕기에 나섰다. 폭우 후 우려되는 질병피해를 막을 소독약품을 아낌없이 기부했다. 그 양이 무려 14개 업체 총 1억2천여만원 상당에 달한다. 이 소독약품은 가축질병 방역에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 이러한 ‘더불어 축산’이 지속가능한 축산, 지속성장하는 축산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업체명 가나다 순 게재>     



1. 고려비엔피 (대표 민정훈)
‘라이프자켓’ [700만원]

‘라이프자켓’은 삼종염을 주성분으로 한다. 사용이 편리한 분말형이다.
구제역, 돼지열병, 조류인플루엔자, 뉴캣슬병 등 주요 병원체에 대해 강력한 살멸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영국 퍼브라이트 실험결과, 1천300배 희석농도에서 구제역 소독효과를 인정받았다.
이미 많은 축산현장에 공급되며, 방역 도우미 역할을 해내고 있다.


2녹십자수의약품 (대표 나승식)
‘마이크로 쉴드’ [2천만원]

‘마이크로 쉴드’는 염화 벤잘코늄을 주성분으로 하는 소독제다. 이미 병원 등 인체용으로 쓰이면서 안전성과 효능을 검증받았다.
특히 기존 소독제가 침투, 건조 등 화학적 기전을 가진 것과 달리, 병원균을 유인해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을 물리적으로 파괴한다. 
축사의 경우 한달에 한번 도포만 하면 소독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최상 멸균 효과를 보려면, 가축 또는 물건을 깨끗이 세척·건조 후 사용하면 된다.


3. 방 (대표 이지훈)
‘애니가드’ [800만원]

‘애니가드’는 NaDCC(이염화이소시안나트륨)를 주성분으로 하는 차세대 염소계 소독제다. 손쉽게 운반할 수 있어 양축가들의 노동력을 줄여줌은 물론, 100% 생분해돼 잔류되지 않아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가축에 직접 살포해도 임상적으로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병원성 미생물 등의 소독에 효과적이다. 국제 표준실 실험을 통해 구제역, ASF 바이러스 살멸효과를 인정받았다.


4. 삼양애니팜 (대표 민필홍)
‘바이시드산’ [1천만원]

‘바이시드산'은 삼종염제제 소독제다. 세균, 바이러스 등 각종 병원체에 광범위하게 작용한다.
특히 국제공인 표준실험실 실험을 통해 구제역,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소독효과를 인정받았다. 온도, 경수, 유기물 조건에서도 강력한 소독력과 세척력을 갖는다.
구제역, ASF 방역 등에 활용되며, 농가로부터 인기몰이 중이다.


5. 삼우메디안 (대표 이헌석)
‘파콤시드’ [600만원]

‘파콤시드'는 4기 암모늄염 2종(Benzalkonium Chloride, Didecyldimethylammonium Chloride)과 그룰타르알데히드가 복합처방된 소독제다.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를 포함한 바이러스는 물론 세균까지 광범위하게 소독효과를 나타낸다.
축제, 축사, 축산기구 등 사용 범위가 넓다.
물에 잘 녹아 겨울철에도 쓰기 쉬운 장점이 있다.


6. 씨티씨바이오 (대표 성기홍)
‘팜케어리퀴드’ [600만원]

‘팜케어리퀴드’는 4급 암모늄과 구연산, 인산을 주 성분으로 하는 복합산성제 소독제다.
광범위 소독효력이 큰 특징이다. 환경 친화적인 제품으로 토양이나 수질 오염을 일으키지 않는다. 변색도 없고 안정적이다. 
특히 세계동물보건기구(OIE) 표준실험실로부터 구제역,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에 대해 소독효력을 입증받았다.


7. 스에프 (대표 신정재)
‘구제솔’ [600만원]

‘구제솔'은 구연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액상형 소독제다.
구제역 등 각종 질병 원인체에 대해 살멸 효과를 갖는다.  축사, 축체, 부화기, 제반기구 등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액상형으로 물에 잘 녹는다. 물에 250배 희석해 분무소독하거나 세척하면 된다.
높은 효능과 안전성으로 농가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8. 오바이오 (대표 임태영)
‘틱가드’ [600만원]

‘틱가드'는 델타메트린을 주성분으로 하는 휴대용 진드기 구제제다. 시나몬향이 나는 무색 액체제제다. 
동물용의약외품으로 품목허가를 받았다.
진드기 기피제와 더불어 살충제를 복합처방해 살인진드기를 방역한다. 한번 분무 시 2일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
특히 피부자극이 없을 뿐 아니라 의류, 가죽에도 안전하다. 
스프레이 형태이어서 휴대와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9. 우진비앤지 (대표 강재구)
‘웰크린-씨’ [1천만원]

‘웰크린-씨’는 복합4급암모늄, 시트르산수화물, 레몬에센스 등이 포함된 액상형 소독제다.
네덜란드 효력시험 결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에 대해 300배로 사용했을 때 살멸 효과가 확인됐다. 
물론, AI, 구제역, 돼지열병, PED, PRRS 바이러스에도 높은 소독력을 발휘한다.
수많은 실험을 통해 안전성도 입증됐다.



10. 이글벳 (대표 강태성)
‘케이원’ [800만원]

‘케이원'은 삼종염이 주성분으로 산제형 소독제다.
일반세균, 브루셀라 등 세균은 물론, 조류인플루엔자, 뉴캣슬병, 돼지열병, PED, 구제역,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바이러스에 우수한 소독효과를 가진다.
특히 영국과 네덜란드 국제 표준실험실에서 각각 구제역, ASF 바이러스에 대해 소독효과를 입증받았다.


11. 이엘티사이언스 (대표 최형규)
‘쎄니클린 스프레이’ [1천만원]

‘쎄니클린 스프레이'는 개인방역용 스프레이 소독약품이다. Guaiacol, Citric acid, Malic acid 등을 주성분으로 한다.
AI, 구제역, 돼지열병, 뉴캣슬병, 브루셀라균, 일반세균 등에 소독효과가 입증됐다.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휴대하고 있다가 필요할 때 꺼내쓰면 된다.
원액을 출입자 옷, 신발, 차량내부 등 소독대상 부위에 골고루 분무하면 된다.



12. 코미팜 (대표 문성철)
‘시트러스 플러스’ [1천만원]

‘시트러스 플러스'는 우수한 소독효과를 나타내는 구연산(Citric acid)과 천연살균성분인 자몽종자추출물(DF-100)을 함유, 강력한 살균효과를 발휘한다.
세균뿐 아니라 조류인플루엔자, 뉴캣슬병, 돼지열병, 구제역, PED 등 다양한 바이러스에 광범위하게 작용한다. 
축체, 축사, 축산기구 등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많은 실험을 통해 안전성도 입증받았다. 높은 효능에 힘입어 농가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13. 동 (대표 이원규)
‘에버가드’ [1천만원]

‘에버가드'는 삼종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산제 소독제다.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돼지열병, 뉴캐슬병 방역에 효과적이다. 축체에 사용해도 되는 안전한 제품이다. 
건냉암소에 보관시 유효기간이 36개월로써 제품자체의 안정성 및 안전성도 뛰어나다.
축사, 기구, 동물 등 다용도로 쓸 수 있다. 산제이어서 운송, 보관 등이 간편하다.



14. 한풍산업 (대표 최호연)
‘바이킹’ [600만원]

‘바이킹'은 최신 4급 암모늄과 복합유기산이 처방된 강력 소독제다. 
자연환경영향 평가에서도 안전성이 입증됐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등 주요 가축질병에 탁월한 소독효력을 발휘한다.
특히 국제 표준실험실 실험결과, ASF 바이러스에 대해 유효희석배수 400배, 권장희석배수 320배 판정을 받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