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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백제문화유산 알림이로 나선다”

백제유적 지자체와 서포터즈 협약
내년부터 ‘역사바로알기 캠프’ 운영
문화재 보호 왕궁터 정화활동 병행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를 우리 고장에서부터 바로 알아야 합니다. 하림이 백제역사 바로알기에 앞장서겠습니다.”
(주)하림 이문용 대표는 지난달 30일 공주 고마 컨벤션홀에서 충남도와 전북도를 비롯한 익산시, 공주시, 부여군 등 백제유적 지자체, 기업들과 ‘백제문화 서포터즈’ 협약<사진>을 맺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 대표는 백제문화유산 서포터즈 사업의 일환으로 “‘하림과 함께하는 백제역사 바로알기 캠프’를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역사의 패자로 ‘잃어버린 왕국’이 된 백제의 문화유산이 뒤늦게나마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고, 전북도와 충남도, 익산시 등 관련 지자체, 하림 등 기업들이 문화유산 보호 및 홍보에 앞장서기로 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백제문화 유산의 중심에 있는 하림이 내년부터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박2일의 백제역사 바로알기 캠프를 운영하겠다”고 서포터즈 참여 취지를 전했다.
이어 이 대표는 “백제가 패자의 역사로 기록되다 보니 삼국(고구려, 백제, 신라) 가운데 가장 찬란하고 훌륭한 문화유산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승과 발전, 복원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어 저평가 받았다”며 “이제부터라도 우리와 미래세대들이 바로잡아야 한다”고 재차 힘주어 말했다.
특히 백제 700년 역사의 중심이 부여와 공주, 그리고 익산 중 유일하게 왕궁터가 발굴된 곳이 바로 익산 왕궁인 만큼 익산, 전주권에 대한 재조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이에 하림은 ‘하림과 천년별밤의 동행으로 미래천년을 꿈꾸다’라는 테마로 익산 백제왕궁유적지 일대에서 놀이와 체험형식을 통해 소중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배우고 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 가족의 소중함과 함께 소중한 추억도 쌓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활동과 안정적이고 안전한 캠프 운영 프로그램을 만들어 전북 대표 역사문화 캠프 프로그램으로 만들 수 있도록 익산시와 함께 협업해 나갈 방침이다.
이 대표는 “백제역사 바로알기 캠프는 우리지역 청소년들에게 잃어버린 백제문화 향유와 자긍심을 심어주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캠프가 성공해 하림의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이 되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림은 백제문화유산 서포터즈 협약에 따라 앞으로 미륵사지와 왕궁터 자연정화 활동을 비롯해 문화재 보호활동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병행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줌인>제 10회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행사 현장은 서울 살곶이 공원 비롯 전국 각지서 한우잔치 한우자조금, 직장인 회식 지원 이색 이벤트 눈길 숯불구이장, 가족나들이객 북적…시설 개선도 전국이 한우잔치로 떠들썩했다. 지난 1일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 행사가 서울 성동구 살곶이 공원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와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가 주관한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 행사를 기념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득한 한주였다. 1일부터 시작한 이벤트가 5일까지 이어졌다. ◆ 살곶이 공원서 숯불구이 행사 서울 성동구 살곶이 공원에서는 행사를 기념하기 위한 숯불구이축제가 1일부터 4일까지 이어졌다. 행사장에서는 1등급 한우고기를 1인분에 1만원대에 먹을 수 있다는 ‘1+1+1’ 행사를 테마로 한우고기 할인판매가 진행됐다. 오전 11시부터 밤10시까지 운영되는 숯불구이 축제 행사장에는 가족과 친구, 직장동료, 연인 등 한우고기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인파들로 넘쳐났다. 시설 면에서 지난 행사에 비해 확연히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높이 20미터의 대형텐트를 설치해 많은 테이블에서 동시에 숯불을 피워도 환기에 문제가 없도록


한돈세트, 명절선물로 ‘한자리’ 한돈선물세트가 명절시즌 대표 선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 일등공신으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전개하고 있는 ‘한돈명절캠페인’이 꼽히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 이하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올해 추석 명절기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의 매출이 설 명절 때 보다 17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판매수량의 경우 무려 292% 늘었다. 오프라인 판매 신장률도 적지 않다. 한돈자조금의 조사결과 추석 명절기간 콜 센터를 비롯한 대형마트의 한돈선물세트 매출액이 설 명절 대비 19%, 판매수량은 29%가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10년부터(추석) 한돈명절캠페인을 통해 이뤄져온 한돈자조금의 명절시즌 마케팅이 통했기 때문이라는 게 한돈자조금의 분석이다. 여기에 청탁금지법 등의 영향으로 기업과 단체의 대량 구매가 대폭 증가하고, 5만 원 이하 실속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한 요인이 됐다는 설명이다. 이에 전반적인 명절선물 시장 축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한돈선물세트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한돈자조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과 콜 센터 등을 통한 기업체 선물 주문 물량이 지난 설에 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