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윤동진)은 지난 11월 28일 열린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정책브랜드 부문 대상과 국가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책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은 ‘레디, 갓생 고! 농업·농촌 가치 확산 캠페인’은 청년 세대의 언어·문화와 농정 메시지를 결합해 농업·농촌을 도전·성장의 공간으로 인식시키는 데 목적을 둔 참여형 정책 홍보 프로그램이다. 심사위원단은 “청년층의 생활 문화를 정확히 포착해 정책 메시지와 자연스럽게 연결했고, 현장 중심의 운영 방식도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국가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한 ‘개식용종식 교육·홍보’ 사업은 2027년 2월 시행 예정인 개식용종식법의 취지를 국민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 개 사육농가 조기 폐업 지원 및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목표로 추진됐다. 심사위원단은 “동물복지와 반려문화 가치 확산에 기여했고, 온·오프라인·언론을 아우르는 통합 홍보 전략이 돋보였다”고 밝혔다.
농정원은 이번 수상으로 청년 세대와의 소통 강화, 동물복지 메시지 확산 등 그간의 국민 체감형 공공브랜드 전략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농정원 윤동진 원장은 “농업·농촌과 동물복지 가치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기 위해 지속해 온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시민이 일상 속에서 농업·농촌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사회적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공공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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