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하림이 유통 채널별로 차별화된 닭고기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다양한 소비층에게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식품업계는 나이, 성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채널별 주 고객층이 다르다는 점에 주목해 맞춤형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로, 하림은 제품마다 입점 전략을 세분화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예를 들어 건강한 식단과 간편 요리를 중시하는 30~40세대가 주 고객인 컬리에는 ‘동물복지 큐브 닭가슴살’을 론칭했다. 이 제품은 갓 잡은 신선한 닭을 IFF(Individual Fresh Frozen) 공법으로 개별 급속 동결하여 육질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한 입 크기로 양념되어 있어 익히기만 하면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고단백 닭가슴살로, 잉상식으로도 손색없는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320만봉 가까이 판매된 컬리의 베스트 상품이다.
창고형 마트에는 온 가족 영양 간식이나 어른용 안주로 활용하기 좋은 대용량 제품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통안심크런치텐더’는 부드러운 닭고기 안심에 누룽지와 볶은 현미 가루를 입혀 튀겨내 바삭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대표 상품이다. 또한, 코스트코 단독 제품인 ‘춘천식 닭갈비’ 역시 인기 상품으로 신선한 100% 국내산 닭다리살과 특제 양념 소스, 떡, 쫄면 사리로 구성되어 물200ml와 함께 볶으면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닭갈비가 완성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소비자 취향이 다양해지고 이용 채널이 세분화되면서, 고객 친화적 콘셉트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유통 채널별 특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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