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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공사, 새 조직문화 슬로건 ‘KRC Clean Wave 1·2·3’ 선포

청렴·윤리·인권 가치 확산…신뢰받는 공기업 도약 다짐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중)가 지난 3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새로운 조직문화 슬로건 ‘KRC Clean Wave 1·2·3’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사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청렴, 윤리, 인권 가치를 확산하여 건전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KRC Clean Wave 1·2·3’은 ▲개인의 변화(Wave 1) ▲조직의 변화(Wave 2) ▲모두의 변화(Wave 3)를 통해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높이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선포식에서는 김인중 사장, 김은식 노동조합 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결의문을 낭독하며 모두가 존중받는 조직문화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또한 ‘KRC Clean Wave’ 공모전 우수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충북지역본부는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농어촌 IT 서포터즈’ 활동을 소개했으며, 군산지사와 농지관리처는 각각 ‘디지털 기술 기반 참여형 청렴 문화 확산’ 사례와 ‘농지조사 업무 교차점검 및 청렴 매뉴얼’ 사례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영화로 만나는 인권 감수성’ 특강을 통해 임직원들의 윤리 및 인권 감수성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농어촌공사 김인중 사장은 “이번 슬로건은 조직문화 혁신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배려와 존중을 기반으로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공감을 이끌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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