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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

선진·선진FS, CCM 인증 ‘명예의 전당’ 동시 등극 ‘쾌거’

공정위, 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

  • 등록 2023.12.20 11:27:38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획득해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
선진은 지난 8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명예의 전당’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 부문에는 선진과 선진의 육가공 사업 부문을 담당하는 선진FS가 동시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007년 도입된 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선진은 지난 2010년 첫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13년 간 7회 연속 인증을 유지했다. 선진은 ‘고객과 함께 만드는 넉넉한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의 전당에 등재됐다. 
선진의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한돈은 브랜드육 최초로 위변조가 불가능한 스마트HACCP인증을 획득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선진은 소비자 지향적 신제품 출시를 위해 Meat&Food 연구 센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블링 ▲육색 등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제품군 구성에도 주력했다.
이와 함께 영업지원시스템(SFA)을 통한 고객과 임직원 간 소통 확대, 엄격한 품질관리 체계(SPQS)를 기반으로 한 모니터링 및 개선 활동 진행, 대·내외 홍보를 통한 소비자 접점 마련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한 다양한 성과가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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