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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우리는 협업한다-낙농육우협회 / 영어교육 프로그램 ‘정글비트’>이종 업종간 손 잡고 영·유아 마케팅 시너지 창출

K-MILK, 영·유아 영어교육 에니메이션 캐릭터 활용
우유 소중함 알리며 상호 주고객 시장 홍보효과 극대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통계청에 따르면 15~49세 가임 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출생아 수인 합계출산율은 올 2분기 0.97명을 기록했다. 출생아 수 신고 건수는 보통 하반기로 갈수록 줄어드는 경향이 있어, 세계 최초로 올 연간 합계출산율이 1명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커졌다. 이처럼 저 출산 풍조가 계속 되면서 영유아가 주 고객층인 산업은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관이 없어 보이는 두 산업이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협약을 맺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낙농육협회(회장 이승호)와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의 유아사업 자회사 ㈜이노브릿지(대표이사 윤성)는 우유소비시장의 주 고객층인 영유아 및 어린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7월에 ‘K-MILK와 정글비트의 상생협력․동반성장 협약식’을 맺었다.
낙농육우협회와 ㈜이노브릿지가 공통적으로 공략하는 소비자층이 동일하다. 바로 영·유아, 어린이들이다. 인구감소가 이어지면서 학년인구가 줄어들어 우유소비 시장과 영어교육업계가 축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동의 소비자층을 갖고 있는 양측이 협력을 통한 상생을 이루고자 이번 협약식이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K-MILK 홍보를 통해 영유아들의 우유 소비를 촉진 시켜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정글비트를 통해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교류하고, 애니메이션 ‘정글비트’와 국산우유 사용 인증마크 ‘K-MILK’ 에 대해 소비자의 관심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공동 마케팅을 상호 협력해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공동 프로그램 기획으로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정글비트는 윤선생 자회사인 ㈜이노브릿지에서 영유아 영어교육을 위해 런칭한 애니메이션으로 전 세계 200여국에 방영되고 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재치있고 엉뚱한 탐험가 4명의 좌충우돌 정글 탐험을 그리고 있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양측 대표들도 이번 협약식을 통한 공동마케팅이 얼어붙은 소비시장을 극복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이승호 회장은 “우리나라 낙농산업이 FTA 확대에 따른 유제품 수입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윤선생의 유아사업 자회사 ㈜이노브릿지와 손을 잡고 어린이들의 건강도 지키고 낙농산업도 지키는 데 함께 하게 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의 강점을 잘 버무려 훌륭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면서 정글비트 애니메이션의 강점인 영유아들에게 친근한 케릭터인 만큼 K-MILK가 고민하고 있던 케릭터 활용방안의 좋은 예시를 찾은 것 같다며 앞으로의 협력이 K-MILK를 국민들에게 인식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기대를 표했다.  
김명준 유아사업부 상무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업종 간 장벽을 깨고 업무협약이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내고 있어 이번 협약식을 발판삼아 양측이 상호 발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이번 교육 애니메이션과 건강지킴이 우리우유, K-MILK의 공동 협약을 통해 영·유아, 어린이들의 건강한 몸과 정서 발달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공동마케팅 협약식 이후 첫 행사로 지난 7월 12~15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유아교육전 & 키즈페어와 7월 18~22일에 개최된 K-MILK와 정글비트가 함께 홍보에 나섰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주니어 네이버의 정글비트 채널을 구독 후, 카카오톡 단체방에 공유한 내용을 보여주는 고객에게 우유 빙수를 증정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향후에는 애니메이션에 K-MILK 로고를 삽입해 홍보하는 한편 각종 정글비트 케릭터 사업에서도 K-MILK 케릭터와 함께 홍보를 실시해 두 업체 간의 시너지를 최대한 발휘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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