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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용 보온전구 세계시장 제패 머잖아

인터뷰- 인터히트 박시흥 사장
『축산용 보온전구 하나로 전세계 시장을 제패하겠습니다. 현재 저희가 생산 공급하는 제품보다
좋은 보온등은 발견치 못하였습니다』(주)인터히트 박시흥사장의 자신있는 한마디다.

¶(주)인터히트사에서 수출한 물량은 작년에 3만2천개에 이어 금년들어 지난 7월말까지 6차에
걸쳐 6만개나 돼 연말까지 당초 목표액 10만개의 2배나 되는 20만개도 넘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
다. 이같은 추세라면 내년에는 30만개도 수출할 수 있다는 것이 (주)인터히트사 관계자의 설명이
다. 수출지역도 프랑스, 네델란드, 폴란드, 스페인, 독일, 영국에 이어 북미와 동남아 시장도 적극
개척 할 계획이다.


¶인터히트 보온등이 이처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은『기존의 보온등은 수명이 짧아 전구교체
에 시간과 경비가 소요되고, 보온등에서 발생되는 고열로 인해 꼭지(베이스)가 자주 탈락되고,
250W의 전력으로도 열원이 적게 발생하여 소비자의 불만이 쌓여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하고 이
를 개량에 개량을 거듭 한 결과 현재의 제품이 개발 되었다고 한다.

¶현재에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인기가 높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공급하고 있는 필립스사의 보
온등 시장을 추격하고 이다.

¶해외 시장의 개척을 위한 홍보는 매년 지역별로 개최되는 각종 전시회에 참가하여 제품의 우수
성을 보여주고 꼭지 탈락 1개에 10개 보상판매를 강조한 점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꼭지 탈락
에 대한 보상판매에 대한 자신감은 그동안 꼭지 탈락 1만개에 보상판매는 1개에 불과했다는 사실
이 뒷받침하고 있다.

¶이에따라 박사장의 해외 나들이는 점차 바빠질 전망이다. 해외 전시회 참가 계획만하여도 확정
된 것이 9월 프랑스, 중국. 10월 폴란드, 스페인. 11월 독일. 내년 1월 덴마크. 3월 방콕에 전시할
계획이다.

¶현재 박사장이 아쉬워하고 있는 것은『국내 제품이 해외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정보가
부족한데다 업체별 개별 활동으로 추가적 경비와 해외 바이어에 대한 인식부족이 수출에 대한 발
목을 잡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업체간 서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구심점이 필요하며 친목형태든 기
존 협회를 활용하든 정보를 함께 공유할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박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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