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경남 합천축협(조합장 김용욱)은 합천군의 대표 한우 브랜드 ‘합천황토한우’가 농협 축산경제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농협몰’의 2025년 기획전 ‘내가 1등 맛소?’에서 최고 매출액과 주문 건수 1위를 기록하며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 한우 소비 촉진을 통해 축산농가 실익 증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농협몰에 입점한 전국 한우 브랜드 중 최근 최고 매출을 기록한 5개 조합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농협몰 입점 이후 꾸준히 상위권 매출을 유지해오며, 2024년 농협 ‘라이블리’에서 최고 매출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는 합천황토한우는 이번 기획전에서도 전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으며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또한 농협몰은 이번 기획전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합천황토한우에 대해 이달 특별 할인전을 한 차례 더 기획할 예정이다.
김용욱 조합장은 “합천황토한우는 전국 최고 수준의 고급육 출현율과 품질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조합원이 정성껏 키운 한우가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판매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