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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매일유업, 3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

2020년 이후 3년 연속 ‘최우수’ 평가 영예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대리점 권익보장 등 동반성장 공로 인정받아

 

매일유업을 3년 연속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주관으로 2021년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고, 대리점과의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처음 ‘대리점 동행기업’이 도입한 이후 올해까지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리점 거래 세부업무 지침’과 ‘영업담당자 행동규범’을 마련하고, 직원들의 공정거래의식을 내재화하여 상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했다.
또 대리점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매출 증대 등 대리점 경쟁력 향상을 위한 도움과 대리점 가족 중심의 복리후생제도를 시행하여 상호 동반자적 파트너십과 유대감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리점의 사업운영 자금을 저리로 이용토록 상생펀드를 운영함을 비롯해 ▲대리점 자녀 학자금 ▲출산용품과 장례용품 지원 등을 펼쳐왔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매일유업은 대리점의 안정적인 권익을 보장하고 소속감을 강화했다는 공로가 인정돼 이처럼 3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는 평가다.
매일유업 한 관계자는 “기업과 대리점 간 상생협력의 핵심은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대리점의 경쟁력이 곧 회사의 경쟁력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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