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30 (화)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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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9월 26일 부경양돈농협(조합장 이재식) 포크밸리유통센터(부경축산물공판장)를 찾아 추석 성수기 축산물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송미령 장관을 비롯한 농림축산식품부 주요관계자와 이재식 조합장, 상임 임원, 각 사업 본부장, 경상남도·김해시 관계자, 축산물품질평가원, 농협경제지주 등 유관 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부경양돈농협의 주요 사업과 현황을 공유한 후 간담회와 함께 포크밸리유통센터를 시찰했다. 이재식 조합장은 환영사에서 “추석을 앞두고 축산물 공급 확대와 물가 안정, 소비 촉진을 위해 장관께서 직접 현장을 찾아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성수기 작업 물량을 확대해 가격 안정에 기여하고, 할인 판매를 통해서도 소비자 물가 안정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양축농가와 소비자 모두의 권익 보호,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송미령 장관은 “성수기 축산물 수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방문했는데, 부경양돈농협이 정부 정책에 적극 협력하고 있어 매우 든든하다”며 “작업 물량 증가에 따른 현장 근로자의 안전
[축산신문 김춘우 기자] 한국양봉협회 무주군지부(지부장 송재철)는 지난 9월 25일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이사장 황인홍 무주군수)에 장학금 259만원을 기탁<사진>해 지역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탰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제29회 무주반딧불축제’에서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하면서 얻은 벌꿀 판매 수익금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송재철 지부장은 “지역 대표 축제에서 얻은 수익금인 만큼 의미 있는 일에 쓰고 싶어 회원들이 마음을 모았다”며“양봉협회 회원들이 무주의 청정 환경에서 직접 채취한 고품질 벌꿀을 소개·판매하고 얻은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지부 차원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주=김춘우 축산신문, CHUKSANNEWS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대한한돈협회 산청군지부<왼쪽>, 전국한우협회 산청군지부<오른쪽> 산청 한돈협회와 한우협회가 산청군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힘을 모았다. 지난 9월 23일, 대한한돈협회 산청군지부(지부장 주재용)가 축산청정센터에서 소외계층을 위해 4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315㎏을 기탁한데 이어 26일에는 전국한우협회 산청군지부(지부장 안재현)가 300만원 상당의 한우불고기 81㎏을 각각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아동센터와 노인복지시설 등 사회배려 층에 품질 좋은 한우와 한돈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증받은 한우불고기와 돼지고기는 산청군공립지역아동센터 등 9곳의 시설에 지원할 계획이다. 주재용 지부장과 안재현 지부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소외계층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산청=권재만 축산신문, CHUKSANNEWS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핵심 성분 담은 ‘에스테틱콜라겐’ 케어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표 박석준)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셀렉스 밀세라’가 콜라겐 드링크, 파우더 스틱, 구미 젤리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이를 활용한 ‘밀세라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제안하며 홈 뷰티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셀렉스 밀세라’ 콜라겐 제품들은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과 겉을 지켜주는 밀크세라마이드를 핵심 성분으로 하여, 겉과 속을 동시에 케어하는 ‘뷰티 시너지’ 효과에 집중했다. 또 비오틴와 비타민C․히알루론산․엘라스틴․글루타치온 등 이너뷰티 성분을 담아 빈틈없이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 밀세라 콜라겐 제품은 모두 3종이다. 이 가운데 ‘밀세라 콜라겐 드링크’는 125ml 음료제품으로 저분자 콜라겐 1만mg과 밀크세라마이드 600mg을 함유했다. 프랑스산 프리미엄 비오틴과 비타민C, 글루타치온을 추가해 종합적인 이너뷰티 케어가 가능하며, 레몬소다 맛에 설탕무첨가 45kcal로 가볍게 마실 수 있다. ‘밀세라 콜라겐 파우더’는 물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스틱 타입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1천200mg의 저분자 콜라겐과 밀크세라마이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경남 김해 성창농장 김진보 대표가 양돈산업의 환경 개선과 지역사회 상생, 조합원 실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 한국국제축산박람회(KISTOCK 2025)’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우수 축산인상을 수상했다. 우수 축산인상은 낙농·한돈·한우·양계·오리 등 5개 축종별로 단 한 명씩만 선정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축산업 발전 기여도와 사회적 책임 실천, 농가·지역사회와의 상생 정도를 종합 평가해 수여된다. 김 대표는 대한한돈협회 이사와 경남도협의회 부회장, 김해시지부 지부장을 역임하며 환경 개선과 민원 해소, 사회공헌 등 다방면에서 모범적인 성과를 거둬 지역 축산업 발전과 사회적 통합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축산농가와 지자체, 지역농협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공처리장 활용 및 공동자원화 시스템을 도입해 분뇨처리 효율성을 높였으며, 주민·지자체·민원단체와의 공개 간담회와 토론회를 지속적으로 열어 악취 민원 해소와 신뢰 회복에 앞장섰다. 또한 농가 스스로 환경관리 책임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는 문화 확산을 주도해 양돈산업의 친환경적 전환을 이끌었다. 이와 함께 돼지고기 나눔 행사, 불우이웃돕기 성금 마련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함안군축산인연합회(회장 서정탁)와 함안축협(조합장 조정현)이 주최·주관한 ‘제13회 함안군축산인연합회 한마음대회 및 제2회 축산물 페스티벌’이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함주공원 마사토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민과 상생하는 축산업, 미래로 나아가는 지속가능한 축산”을 목표로, 축산인의 화합과 단결을 다지는 동시에 안전하고 우수한 축산물의 가치를 소비자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는 특별판매전과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어우러지며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는 즉석해서 한우를 즐길 수 있는 대형 숯불구이존을 비롯해, 특별판매전에서는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한우, 한돈, 유제품, 계란, 꿀 등이 공급됐다. 특히, 매 시간 진행되는 무료 시식회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 그리고 무대에서는 가수 및 지역 예술단체 공연, 노래자랑과 밴드 퍼포먼스가 펼쳐져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개막 기념식에는 조근제 군수, 이만호 군의회의장, 안병우 농협축산경제대표, 류길년 경남농협 본부장을 비롯한 관내 농·축협장과 축산 관련 단체장, 지역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농협사료 경남지사(지사장 최당호)는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함안군 함주공원에서 열린 ‘함안군 축산물 페스티벌’에 참여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농협사료 홍보·판촉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농가 경영부담 증가로 효율적 급여 관리와 사료 품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경남지사가 지역 농·축협 및 축산농가와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농협사료는 행사 기간 동안 ‘진심시리즈’ 등 프리미엄 송아지 사료를 중심으로 특장점을 알리고, 함안축협 브랜드 사료인 ‘아시랑 보리한우’ 홍보를 진행했다. 또한 현장에서 샘플 전시와 브로슈어 배포를 통해 제품 이해도를 높였으며, 직접 상담을 통해 농가의 의견을 수렴했다. 최당호 지사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축산농가와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사료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홍보 활동은 폭넓은 사료 홍보와 축제 활성화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현장 친화적 마케팅을 통해 농가의 사료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고 향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축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함양군 축산인들이 악성 가축전염병의 유입을 막기 위해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를 결의했다.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는 구호 아래 방역의지를 다진 이들은 깨끗하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을 통해 소비자 신뢰 확보와 지속 가능한 축산업 실현을 함께 약속했다. 함양군축산단체협의회(회장 남기석, 대한한돈협회 함양군지부장)는 지난 9월 25일 고운체육관에서 ‘제10회 함양군 축산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고 청정한 함양을 지키기 위해 방역 의식을 다졌다. 이 자리에는 진병영 군수과 김윤택 군의회 의장, 박동서 경남도축산과장, 박종호 함양산청축협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해, 방역 의식을 고취하며 화합과 소통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축산업 발전 의지를 함께 나눴다. 남기석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축산업은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원동력이자 농촌 경제를 지탱하는 핵심 산업이다. 하지만 다양한 규제와 제반여건 등으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현장의 작은 실천과 변화가 곧 우리 축산업의 미래를 좌우하는 만큼,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함양 축산 발전과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한 11명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농협사료 경남지사(지사장 최당호)는 지난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하동축협 한우프라자에서 관내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집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신 사양관리 기법을 보급하고 농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컨설팅에는 농협사료 대가축특판 T/F팀 윤석준 박사가 강사로 나섰으며, 총 15호 농가를 대상으로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교육은 한우산업 현황과 전망, 자가배합사료 활용법, 원료별 특장점과 경영비 부담 완화 방안, 스트레스 회복을 위한 사양관리 및 환절기 사양관리 유의점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농가들은 한우산업의 주요 흐름과 경영 효율화 노하우를 공유하며 실익을 높였으며, 농협사료 경남지사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농가 사양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하동축협과의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며 상생협력 기반을 다졌다. 최당호 지사장은 “이번 집합컨설팅은 한우농가의 현실적인 경영 부담을 덜어주고, 지속가능한 산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농가 실익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부경양돈농협(조합장 이재식)의 대표 브랜드 ‘포크밸리’ 한돈이 3천98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는 2019년 886억 원에서 3.5배 성장한 수치로, 포크밸리가 단순한 한돈 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돈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평가는 산업정책연구원에 의뢰해 재무성과와 브랜드파워 소비자 조사를 종합한 결과다. 포크밸리는 2010년대 초 방송광고를 본격화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다. 경남·부산을 비롯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광고를 전개했으며, 방송인 김성주를 홍보모델로 기용해 신뢰도를 강화했다. 또한 NC다이노스 후원에 이어 2025시즌부터는 KT위즈를 추가로 후원하며 스포츠마케팅을 확대하는 한편, 고속도로 야립광고, 서울 도심 LED광고, 유튜브·SNS 광고 등 다각적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있다. 브랜드 성장은 사업 확장과 판매망 확대가 뒷받침했다. 직영 판매장은 2019년 23개점에서 현재 31개점으로 늘었으며, 수도권에만 6개점을 운영 중이다. 2020년에는 경기 오산에 수도권지사를 개설해 영업망을 강화했으며, 2022년에는 최신 자동화 설비를 갖춘 포크밸리유통센터를 준공해 위생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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