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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산업 생존전략 등심단면적·도체중 ‘핵심’

팜스코, 축우경영전략회의서 제시
“경락단가 높아야 경쟁력 확보 가능”

  • 등록 2016.10.19 10:05:37
[축산신문 기자]

 

한우산업의 생존 전략은 무엇일까.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최근 나주 엘리시아 웨딩홀에서 ‘축우경영전략회의’<사진> 행사를 열고, FTA로 인한 관세 제로, 김영란법 등 대내외적인 어려움에 봉착해 있는 한우산업의 어려움에 대응하는 생존 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한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축우경영전략회의’에는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남지역의 한우사양가 150여명이 참석,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정창민 지역부장은 “현재 한우사업은 가장 좋은 호황을 누리고 있으나, FTA로 인한 관세 철폐 및 김영란법 시행 등 불안한 요소들도 많이 보이고 있다”고 진단한 뒤 “이에 대응하는 미래 생존 전략으로 농장의 경쟁력을 확보해야만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박인서 지역부장은 ‘2016년 팜스코 전남지역 출하성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1+이상 출현율이 거세우 84.4%로 전국대비 28.5%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암소의 경우도 62.3%로 전국대비 41.2%나 더 높게 나타났다.
도체중에 있어서도 거세우 451kg으로 전국대비 17kg더 높게 나타났고, 암소는 385kg으로 전국대비 37kg 더 높게 나타났다.
등심단면적은 거세우 103.6㎠로 전국대비 11.8㎠ 더 크게 나타났으며, 암소의 경우 96.4㎠로 이는 전국대비 13.8㎠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른 두당출하 금액은 거세우의 경우 92만8천227원으로 전국대비 72만3천49원 더 많은 수익을 올렸으며, 암소의 경우는 7백94만6천400원으로 받았는데 이는 전국대비 1백85만9천532원의 추가 수익을 올린 것.
특히 이번 ‘축우경영전략회의’에서는 차 한 대분(8두)에 9천200만원의 출하대금을 받은 농장과 1두에 1천600만원짜리 소가 소개되면서 팜스코 사료의 우수성이 입증됐다.
이날 참여한 팜스코 고객 중 우수한 성적을 나타낸 김모 사양가는 “팜스코 사료의 장점은 ‘도체중’과 ‘등심단면적’이 월등하게 높게 나와 더 높은 경락단가를 확보하기 때문에 농장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말해 팜스코 사료의 우수성을 거듭 확인시켜 줬다.
홍열 특판부장은 “한우시장은 생존전쟁이다. 팜스코가 고객의 파트너가 되어서 언제나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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