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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

“올 115만톤 판매 반드시 달성”

팜스코, 캠페인 미팅 갖고 축종별 전략 공유

  • 등록 2016.09.13 10:03:47
[축산신문 기자]

 

‘캐치업 솔루션’, 돼지 단기성장 회복…출하문제 해소
‘조사료 믹스’, 전초 40% 함유 건식TMR…도체중 높여
‘임팩트 ABC플러스’, 젖소 반추위 건강 획기적 개선
‘골드 시리즈’, 양계시장 육종 변화 흐름 반영 최적화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 사료사업본부가 금년에 115만톤 목표 달성을 위해 ‘2016 Farmsco 2nd Campaign’을 갖고, 다시 한 번 결의를 다졌다.
지난 8월 25, 26일 이틀간 천안 상록리조트 그랜드홀에서 열린 캠페인에서는 ‘상대방의 진영에서 강하게 밀어 붙여 공격한다’는 의미를 가진 ‘Fore checking for 115’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제한된 사료 시장 경쟁체제 속에서 “115만톤을 기필코 달성하겠다”라는 강한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가마솥 무더위 속에서도 지역부장들을 포함해 100여명이 참석해 결의를 다진 이번 캠페인 미팅은 신용주 마케팅실장이 말문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양돈, 축우, 양계 캠페인 전략 및 실증자료 발표로 이어졌다.

◆양돈
정영철 양돈PM은 “최근 지속된 폭염 속에서 돼지 증체 지연 현상이 발생하면서 출하가 늦어짐에 따라 농가에서 이를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가 나서서 도와야 한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Recovery 프로그램을 통해 사료섭취량을 높여 전체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해결방안을 제시해 고객 만족을 실현시켜야 함을 강조했다.
실제로 팜스코 양돈팀은 취약한 시기에 출하일령 지연으로 고민하는 한돈농가를 위한 신제품 ‘캐치업 솔루션’을 출시, 단기성장 회복기술을 통한 농장의 출하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축우
주인호 축우PM은 비육우 출하두수가 감소함에 따라 호황을 이루고, 등급 간 가격차이가 감소하면서 도체중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부분을 클로즈업 시켰다.
주 PM은 김영란법으로 인해 한우 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변수가 될 것임을 내다보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건초가 40% 함유된 건식 TMR인 신제품 ‘조사료 믹스’를 출시했음을 알렸다. 이번 신제품은 등심단면적과 후기 섭취량을 모두 올려 도체중에 힘을 실어주는 사료라고 부각시켰다.

◆낙농
낙농에서는 배합사료와 조사료만 급여하는 편리한 착유우 프로그램인 신제품 ‘임팩트 ABC플러스’를 출시했다.
기존 ‘임팩트 ABC’에서 면실피 펠렛, 압편 옥수수, 루핀이 추가되면서 물리적 성질을 극대화 하여 반추위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는 사료다.

◆양계
이창도 양계PM은 “역대급 폭염과 질병이 만연했지만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시세나 전망이 괜찮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농장에 더 많이 방문해서 점검하고 분석하여 수익 개선 활동에 힘써야 하고, 신제품을 통해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 맞춰 출시된 ‘골드 시리즈’는 최근 현대화 시설로 육성 농가가 늘어나고, 육종 변화로 트렌드에 맞춘 단백질 및 아미노산 비율이 적용되는 등 최근 양계 시장의 흐름을 잘 반영한 사료라는 설명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축종별로 실증사례 및 성공사례를 통해 신제품이 필드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어떠한 효과를 불러일으키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극심한 폭염 속에서도 제품의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이 된다.
팜스코는 이번 캠페인 기간 중의 활동전략으로 농장점검 퍼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으며, 누계기준 1천여 고객 농장을 대상으로 점검활동과 개선안을 제시하는 계획을 수립,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날 정학상 대표이사는 “목표달성을 위해 직접 농장에 방문하고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사양가의 이목이 사료가 아니라 지역부장에게 집중시키는 가치 판매 활동을 펼쳐줄 것”을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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