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한우

소비자 10중 8명 “한우농가 어려움 안다”

한우자조금, 설문결과 “소비에도 긍정적 영향” 응답

[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소비자 10명중 8명은 한우농가들의 어려움을 알고 있으며 이는 한우고기 소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우자조금이 2012년도 한우자조금 성과분석을 하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응답자의 79%가 한우농가들 어려움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응답자의 69%는 한우농가들의 어려움이 한우고기를 더 많이 소비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답했다.
지역별로는 부산과 대전의 소비자들이 한우농가의 어려움을 국민들에게 호소할 경우 소비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높은 지지를 나타냈으며 연령이 높을수록 이 같은 현상은 더욱 높았다.
하지만 가격이 한우구매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 꼽히고 있어 가격을 어떻게 낮추느냐가 관건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쇠고기 구입시 가격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다음으로는 원산지, 안전성 및 위생수준, 쇠고기의 종류(한우, 육우), 신선도, 부위, 지역 순으로 나타났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소비자들은 한우가 비싸다는 인식을 갖고는 있지만 그 만큼 한우의 값어치를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