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구입시 1회당 구입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나 구입 금액은 소폭 감소한 것으로 타났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분석한 우유 소비패턴을 보면 소비자들은 우유 구입시 1회당 구입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소비자들은 1회당 우유 평균 구매량은 1.85kg으로 2008년도에는 1.64kg보다 0.21kg이 늘어났으며 2007년도에는 평균 1.52kg이었다. 이와 함께 금년도 3월까지 가구당 4주 평균 우유 구매량은 6.10kg으로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평균 구매금액은 1만4천182원으로 전년도 1만4천234원에 비해 0.4%가 감소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