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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크’ 인증대상 70개 품목 300개 경영체로 확대

경기도, 가공식품 적극 발굴 계획

[축산신문 ■수원=김길호 기자]
【경기】 경기도가 명품 농축수산물 브랜드 인증제도인 ‘G마크’ 인증 대상을 대폭 확대하고 집중 육성한다. 경기도는 현재 50개 품목 182개 ‘G마크’ 인증 경영체를 오는 2012년까지 70개 품목 300개 경영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기존의 1차 산물에서 쌀국수, 쌀과자, 막걸리, 가공식품 등 2차, 3차 산업으로 이어지는 품목을 적극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다른 인증제도와 차별화를 위해 NGO단체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철저한 사후관리 강화, 전략적 홍보를 통한 G마크 농축산물 브랜드 인지도 상승, 대형유통매장 공동마케팅, 포장재 고급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파워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경기도는 이 같은 계획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시군에 G마크 신청요령 및 절차 등 지침을 통보하고 오는 5월까지 추천을 받아 현장조사 등 본격, 심의에 들어갈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G마크를 인증받고자 하는 작목반, 법인 또는 단체 등으로 통합 상표 사용신청서, 품질관리 및 리콜준수각서, 추천서, 안전성 검사 결과서, 품질관리계획서, 전년도 연간생산 및 판매실적 증빙자료 등을 첨부해 시군에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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