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이슈

<강한 K-축산, 조사료가 힘이다> YS인터내셔널

고객 최우선 가치…‘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동반자’ 자임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단순 상품·서비스 공급 넘어 고객에 믿음·신뢰 제공
파종기·모우어·집초기·테더·베일러·배합기·살포기 등
현장 검증받은 작업기 발판 국내 조사료 자급화 기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고객의 약속은 생명처럼’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YS인터내셔널(대표 유신).
YS인터내셔널은 창립 당시의 똑같은 마음으로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마음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경영을 통해 고객의 신뢰 기반을 다지고 있다.
단순히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최고의 기술과 제품으로 고객과의 신용과 서비스를 수행해 가는 과정을 통해 시작부터 끝까지 든든한 비즈니스 동반자의 모습을 구현하고 있는 YS인터내셔널.
국내 조사료 자급화와 품질을 높이면서 축산농가의 경쟁력 향상과 국내 부존자원 활동을 위해서는 성능이 뛰어난 조사료 생산 장비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한 YS인터내셔널은 파종기, 모우어, 집초기, 테더, 옥수수베일러, 비료살포기, 퇴비살포기, 사료 배합기, 수확기, 쟁기, 진압기, 트레일러, 스피드 스프레이어 등을 공급하고 있다.  

 

 

조사료 수확 관리기
1) 테더 G4V 420 3PH / G4V 520 3PH / G4V740 3PH
테더는 집초기와 반대로 수확하기 위해 잘라놓은 조사료 목초 또는 짚을 스프링을 통해 짧은 시간에 건조를 촉진해 저장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사용한다. 테더는 맞물림이 정확한 문어발 형태 링크를 적용한 동력전달이 중요하다. 이동할 때 가장 바깥쪽의 로터를 180° 접을 수 있어 도로주행이나 작업이 완료된 후에 공간을 최소화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전 스프링은 작물을 오염시키지 않고 빗질 효과로 최적의 제품 작업을 할 수 있다.
2) 집초기(폴더형) ENODUO 610 / ENODUO 660
수확하기 위해 잘라놓은 조사료 목초 또는 짚을 말리거나 모으기 위해 사용하는 기계로 모으는 기능만 있는 것을 집초기라 하고, 모은 것을 풀어헤쳐 말릴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있는 것을 반전 집초기라고 한다. 대형화에 따라 작업할 때는 펼치고, 이동할 때는 접어서(폴더) 이동할 수 있다.

 

사료작물 수확기 
1) 사료작물 수확기(트랙터 부착형, 자주식, UES)
트랙터 전방 혹은 후방에 부착하여 옥수수, 호밀, 수단, 풀을 수확할 수 있는 사료작물 수확기는 컷팅 부분의 돌출형 이빨로 어떠한 작업조건에서도 농작물의 손실 없이 작업이 가능하고 금속탐지기와 돌탐지기가 있어 수확 작업 과정에서 이물질을 걸러 낸다. 금속탐지기는 6단계로 조절하여 자력으로 절단 장치에 끌어들여지는 금속 물질을 감지하고 돌 등 이물질을 끌어들일 때 기계를 정지시켜 기계의 파손 방지한다. 수확된 작물은 절단 길이의 조절이 가능하며 사료의 길이는 변속장치와 칼날 수로 조절할 수 있다. 
역회전 기능도 있어 작업 중 막힘 현상이 발생하면 역회전으로 작업을 원활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모델은 트랙터 부착형은 K-3000은 헤더 3개, 작업 폭이 2.2-3.0M이며, 목초절단기는 4.2M로 작업시간이 단축되며, 예취 높이는 옥수수 100~140m/m, 목초는 60m/m이다. 배출구 회전 각도는 270°이다. 
자주식은 FS60형 크기 3.6×6.4×3.6M이며, 작업 폭 3M, 칼날 수 12개, 절단 길이 4.2-52m/m이며, 작업은 시간당 108t으로 230마력의 동력과 중량은 7.8t이다.
자주식은 FS80-2형 크기 3.4×6.8×4.0M이며, 작업 폭 4.5M, 칼날 수 20개, 절단 길이 5-26m/m이며, 작업은 시간당 160t으로 450마력의 동력과 기계 중량은 11t이다.
수확기 전용 트랙터 UES는 장비 자체 무게 약 8.5t으로 타이어 앞바퀴 28 LR26, 뒷바퀴 20/60-22.5이며 유압 라인과 PTO 추가 옵션이 가능하다.
2) 바리깡 모우어 DRAGONFLY 394 / DRAGONFLY402 / HORNET 394 / HORNET 402
바리깡 모우어는 좌우로 움직이는 가동 날과 고정된 고정 날이 좌우로 움직이면서 날 안으로 끌어들여진 사료작물을 절단하는 이발 기구와 같은 절단기이다. 크게 분류하면 두 개의 빗 모양의 날과 교차하는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고 가동 날이 고정날에 대해 왕복 운동을 하여 한 번에 많은 면적의 조사료를 동시에 절단할 수 있어 조사료 수확에서 매우 편리한 도구이다. 원래 바리깡은 머리칼과 수염 깎는 도구 중 하나로 원래 양털 깎는 기계를 개조해 만든 것이다. 

 

TMR(F) 사료 배합기( Vertical Feed Mixer Wagon)
초식동물의 영양소 요구량은 체유지, 생산, 증체, 비육 단계, 번식 관계, 계절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조사료와 농후사료, 첨가제 등을 단순한 성분표에 의해 섞어서 비빔밥 형태로 급여하는 완전 혼합사료를 일컫는 말이다. 매일 달라지는 변동요인을 감안하여 젖소, 한우, 염소가 하루 동안에 필요로 하는 영양소 요구량을 충족하도록 여러 종류의 사료를 단순히 혼합한 사료를 티엠알(TMR)이라고 한다.
배합기는 수직형과 수평형은 스크류의 수에 따라 2오거, 3오거, 4오거로 구분한다. 최근 고곡가 시대에 농산 부산물을 활용하여 사료비를 절감할 수 있어 최근 사료가격의 인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옥수수 베일러
1) 옥수수 베일러(TOSUN, MOBILE SILAGE ROUND BALER)
옥수수 베일러는 조작이 간편한 옥수수 및 혼합사료 대형 포장기로 손쉽게 컨트롤러 조작 작업 동작이 단순하여 빠른 작업이 가능하고 고압축 베일로 베일 단위의 급이로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TOSUN 마이즈 베일러는 바타입 가변형으로 베일 크기는 850-1000m/m, 베일 무게는 375~475kg(옥수수 기준)으로 견인 이동형으로써 TMR 공장과 현장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상단 부위 챔버에 세절된 옥수수나 청초 사일리지, TMR 사료, 퇴비 등을 투입하면 베일결속 성형을 한다.
절단된 옥수수 등의 재료를 베일러 상단 챔버에 투입하면 적재 압력으로 베일러에 흘러 들어가면서 작업은 마무리 성형된다.
주요 사양으로 크기 폭 2350×길이 9000× 높이 3500(M/M), 중량 3천500kg, 이동형 견인방식 2점 링크, 적용 트랙터 70 HP 마력 이상, 베일 크기 폭 85㎝~100㎝, 작동 제어판 전력 12V, 드라이브 기어박스와 유압이다.

 

파종기
1) 줄 파종기
줄 파종기는 라이그라스, 호밀, 청보리 등 줄 파종 때 일정한 파종으로 종자의 허실 방지와 도복을 방지하고 생산량을 높이기 위한 파종기로 종자와 비료를 절약한다. 파종기에 부착된 비료 통을 다른 종자로 활용하면 섞어뿌림이 가능하다. 또한, 파종작업하면서 비료 공급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시간, 비용을 절감한다. 옵션으로 줄 표시기를 부착하면 일정한 작업이 손쉽다.
2) 옥수수 파종기 (VCS-2, VCS-4, VCS-6 Coulter Type, Double Disk Type)
옥수수 파종기는 옥수수, 콩, 극동 6호 파종 때 낙종판 교환으로 파종 길이와 파종 간격의 조절이 모두 가능하며 파종과 동시에 시비를 동시에 작업을 할 수 있다.
파종할 종자 입자를 계산하고 크기를 조정하는 장치인 쿨터 타입(Coulter Type)과 디스크가 평행한 구조를 가진 것을 특징으로 한 더블 디스크 타입(Double Disk Type)이 있다. 
일정한 간격으로 정확한 파종은 종자를 절감하고 작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며 진공식 파종으로 옥수수 종자를 1점씩 일정 간격과 고속 파종으로 빠른 파종속도의 강점은 물론 일정하고 균일한 파종과 시비까지 이루어져 작업의 효율성과 종자 손실을 최소화해 수확량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제품의 내구성 또한 우수한 장점이 있다.
제품은 롤러 타입으로 2조식, 4조식, 6조식이 있으며 더블 디스크 타입으로 4조식과 6조식이 있다. 작업속도는 시간당 5~7KM이다.

 

퇴비살포기 YSX3 / YSX4 / YSX5 / YSX10
퇴비는 농약과 함께 농작업의 핵심 사항이다. 작물을 파종이나 이식 전 밑거름과 식재 후 성장을 위해 퇴비를 살포된다. 조사료 작업에서 퇴비살포는 가장 먼저 유기질 비료 퇴비를 살포하는 장비로 최근 대형화 추세에 있다.

 

비료살포기 DFS800 / DFS1000 / DFS1200 / DFS1400 / DFS1600 / DFS2000
토지의 생산력을 높여서 식물이 잘 자라나도록 뿌려주는 영양물질을 비료, 거름이라고도 하고, 토지를 기름지게 하고 초목의 생육을 촉진하는 것의 총칭이다. 비료의 주성분은 질산·인산·수산화 칼륨·황산·수산화 칼슘·수산화 마그네슘 등으로 천연비료와 화학비료가 있다. 씨를 뿌리거나 모종하기 전에 주는 거름은 밑거름 또는 개비(基肥)라 부르고 비료를 손쉽게 살포한다.


스피드 스프레이어 INNOV PRO 800 / INNOV PRO 1000 / YS1000
조사료 재배기간 병해나 충해로부터 예방하고 또 그것을 구제하는 방법을 방제라고 한다. 대표적인 방제기는 스피드 스프레이어로 약액탱크, 펌프, 송풍 휀 및 노즐 등을 갖추고 평균 입자 30~50㎛ 범위로 약액을 미립화시켜 150° 이상의 범위로 살포하는 농기계를 일컫는다. 승용형, 보행형, 차량탑재형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으며, 최대 분사거리가 150m에 이르는 광역방제기는 친환경 미생물 살포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쟁기
단용 / 양용 PSP144 / DP144 / DP145 / 자동양용 치즐 쟁기 ROYAL X7 / ROYAL X9 / DRAGON 7 / DRAGON 9
쟁기는 흙을 자르고 보습과 이를 뒤엎는 볏 및 쟁기 전체를 받쳐주는 바닥쇠의 3부분으로 된 이체와 견인부인 성에, 술바닥, 조정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업이 효율성을 위해 단용, 양용, 치즐 및 복합 양용 치즐 쟁기로 구분되며 조사료 작업은 일반 경종 쟁기와 다른 특성을 갖고 있다. 쟁기질은 평면갈이법. 이랑 갈이법, 고랑부수기갈이법, 간이정지갈이법이 있으며 경사지와 재배 작물에 따라 다르다. 초지나 조사료 재배지의 경우에는 플라우(쟁기)의 전이를 이용하는 방법과 플라우의 비임에 적당한 철봉을 붙여 긴 잡초가 많은 곳을 경운하는 쟁기와 방법도 다르다.
     
진압기 R300 / RW300 / AMR-M450 / DM540 / AMR-M620
진압기는 경토의 표면을 누르는 작업기로 경운으로 생긴 간극을 조밀하게 하고, 모세관작용을 촉진시켜 하층으로부터 수분 상승을 돕고 종자의 유실, 비산 등을 막기 위해 누르는데 사용한다. 또한 땅을 눌러주면 부슬부슬한 토양이 단단해지고, 흙 속에 있는 수분 증발을 방지하고 흙 속의 수분은 목초를 생산하기 위해 뿌린 씨앗이 발아하는데 도움을 준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