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9 (토)

  • 맑음동두천 3.2℃
  • 맑음강릉 9.7℃
  • 맑음서울 6.4℃
  • 맑음대전 4.2℃
  • 맑음대구 6.7℃
  • 맑음울산 10.0℃
  • 맑음광주 7.4℃
  • 맑음부산 11.8℃
  • 구름많음고창 6.9℃
  • 맑음제주 12.9℃
  • 맑음강화 4.1℃
  • 맑음보은 -0.7℃
  • 맑음금산 0.0℃
  • 맑음강진군 8.7℃
  • 맑음경주시 4.8℃
  • 맑음거제 8.9℃
기상청 제공

마니커에프앤지, 2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닭고기 가공식품 부문 신뢰기반 탄탄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이지바이오 계열 마니커에프앤지가 닭고기 가공식품 부문에서 최강자로 떠올랐다.
지난 3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마니커에프앤지(대표 윤두현·사진)가 2년 연속 식품(닭고기 가공식품)부문 대상을 받았다. 해당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은 이번이 최초로, 마니커에프앤지는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과 히트상품 출시 등 최근 몇 년간 괄목할만한 실적을 보이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 것이 이번 수상에 영향을 미친것으로 분석됐다.
마니커에프앤지는 지난 2004년 설립 이후 앞선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튀김류, 구이류, 훈제류 등은 물론 최근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HMR(가정 간편식)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가공품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 
업계 최초로 삼계탕과 삼계죽의 국제적 표준화에도 성공한 마니커에프앤지는 일본, 동남아시아 및 미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있으며, 지금까지의 성공을 바탕으로 캐나다와 EU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삼계탕 제품이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입점하면서 미국에서 식품한류를 이끌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아울러 최근  코스닥 시장 상장으로 브랜드에 신뢰를 더했으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 급식 등 B2B 시장에만 머물지 않고 B2C 경로에서도 에어프라이어 전용제품인 ‘에어프렌즈 시리즈’ 등 히트제품을 출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