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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수 전북농협본부장 소비자 경영부문 대상 수상

‘예담채’ 광역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등 높이 평가

[축산신문 ■전주=김춘우 기자]

 

김창수 전북농협 본부장<사진>이 ‘2014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소비자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이 상을 수상한 김창수 본부장은 전북 농축산물의 엄격한 품질과 생산조직을 관리하여 소비자에게 검증된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만 취급하여 소비자의 신뢰도와 공정성 제고에 기여한 것을 인정 받았다.
또한 농산물의 시장 수급조절 정책을 통하여 소비시장의 적정 가격 형성을 유도함으로써 소비자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 중심 농업정책을 추진하여 왔다는 점도 주목 받았다.
특히 ‘예담채’라는 전북도 원예농산물 광역 브랜드를 소비자 선호도및 만족도 전국 1위 브랜드로 등극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산지 생산 농가의 조직화 및 물량의 규모화를 기반으로 지역 및 품목 단위 통합마케팅 사업으로 시장교섭력을 제고하여 산지 및 소비지시장의 수급·가격조절 기능으로 도내원예농산물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창수 본부장은“향후에도 전북 관내 농산물의 생산에서부터 유통, 판매에 이르기 까지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 관리 활동을 강화하여 전북농산물의 우수성과 편의성을 제고하고 이를 통한 소비자의 선호도와 만족도를 한 계단 더 끌어 올림으로써 소비자 권익 증진과 삶의 질향상을 통한 경영인으로서 본분과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위원회와 (사)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14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소비경영부문 대상은 소비자의 실익 증진과 건전한 소비생활 제고를 통한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는 경영인에게 수여되는 최고의 경영인상이다.
김창수 본부장은 전북 광역브랜드인 참예우 브랜드 사업에도 남다른 관심과 지원으로 참예우가 2015년 소시모 주관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전북축협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에도 남다른 열정을 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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