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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철저한 브랜드 관리…축협·시군 합작 쾌거

■ 인터뷰 / 브랜드 경진대회 3연속 대상…NH참예우 김갑균 대표

[축산신문 전주=김춘우 기자]


한우 9만여두 송아지부터 엄선…철저한 브랜드 관리

수도권 프랜차이즈 전개…명품 한우 명성 이어 갈 것

“전라북도 6개 축협과 11개 시군이 협력하여 얻은 쾌거입니다. 그 성과 그 기쁨을 참예우 참여 1천300여 농가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김갑균 NH참예우 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는 법인 설립3년 만에 대한민국 우수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3연속 대상을 차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NH참예우는 전라북도 한우9만여 두를 송아지 때부터 엄선하여 입식하고 육성기에 청보리를 주 조사료로 활용하여 위와 골격을 튼튼하게 함으로써 출하체중에 도달하기까지 증체가 일정할 뿐만 아니라 초음파 등을 통한 출하관리를 철저히 하여 1등급이상 출현율이 90%가 넘는다고 한다.

따라서 이 참예우 브랜드 관리로 소비자로부터 명품 한우로 인정받고 동시에 농가 소득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것이 김 대표의 설명이다.

김 대표는 “앞으로 명품한우로서 참예우 브랜드 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하고 소비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특히 명품한우로서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통확대추진과 부분육 판매를 확대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농협 안심축산판매장에도 전문매장을 개설 운용하여 차별화된 명품한우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또 전북도와 공동사업으로 수도권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여 값싸고 질 좋은 참예우 전문 식당과 판매장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며 참예우 발전을 위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대한민국 명품한우 제2호로 탄생된 우리 참예우를 더 많이 사랑해주시고 이용하시어 어려운 축산농가에 희망과 용기를 갖게 해주시면 우리는 그에 대한 보답으로 참예우 농가를 정예화하고 철저한 사양관리를 통해 참예우 농가에게는 소득을 배가시키고 소비자에게는 신뢰받는 참예우가 되도록 더욱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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