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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김해축협 한우소비시장 촉진 역할 톡톡

[축산신문 ■김해=권재만 기자]


전방위 판로확보 노력…지난해 한우 8천두 소비

하나로마트 3곳 운영…전국 1위 매출 달성 기염


김해축협(조합장 문유상)이 지난해 한우소비시장 확대를 통해 양축농가의 고충을 완화하고자 다방면으로 펼친 노력의 결과, 지난 한해 8천두의 한우를 소비하며 축산인과 소비자를 잇는 가교역할을 톡톡히 했다. 

현재 김해축협은 4곳의 이마트와 마산대우백화점, 하나로마트클럽 창원점, 인터넷 쇼핑몰, 3곳의 직영 하나로마트, 210여곳의 학교 급식에 한우를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김해축협이 운영하고 있는 3곳의 하나로마트는 전국 농·축협이 운영하고 있는 하나로마트 중 매출1위를 달성할 만큼 지역민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하나로마트 서부지점의 경우 설 준비를 하는 설날 이틀전인 1월 21일 단 하루 동안 1억3천만원의 육류판매고를 올리는 경이적인 실적을 올려 주위를 놀라게 했다.  

이러한 놀라운 실적을 올릴 수 있게 된 저변에는 다년간의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축산물 경진대회 우수상, 경남 고급육 경진대회 최우수,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대상, 한경소비자 대상 등 소비자로부터 믿음과 신뢰를 쌓아온 성과이기도 하며 또한 소비자가 부담없이 한우를 먹을 수 있도록 수시로 할인행사를 실시해 소비촉진을 도모해 온 결과라는 분석이다.

특히 김해축협이 운영하고 있는 2곳의 셀프식당은 누구나가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즐길수 있어 ‘쇠고기는 비싼음식’이라는 인식을 허물며 큰 부담없이 이용 할 수 있는 지역의 명소로, 한우소비시장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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