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은 돼지고기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소비자의 돼지고기 구매 형태와 기준에 대해서도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핵심 소비자군 30~59세 여성의 돼지고기 구입처는 대형마트가 45.9%로 가장 높았고, 정육점/고기전문 매장(25.7%), 중소형마트(14.2%), 모바일/온라인쇼핑(13.2%)이 뒤를 이었다.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연상시키는 요소로는 품종 차별화(22.0%)를 가장 많이 꼽았고, 무항생제 돼지(21.9%), 맛 차별화(17.7%)가 뒤를 이었다.
소포장 돼지고기 상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높게 나타나고 있는 건 가장 주목할 특징이다.
도드람양돈농협에 따르면 돼지고기 판매 용량과 패키지 선호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7%가 ‘1인분 포장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을 뿐 만 아니라 ‘다인분으로 판매하되 1인분씩 소포장된 상품이 있으면 좋겠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