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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축협 하나로마트 ‘신흥 강자’ 부상

소비자 소통 마케팅…충남축협 최고 수준 매출
보령 농·축산물 유통 선도…성장 사업장 ‘부상’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충남 보령축협(조합장 윤세중)의 하나로마트가 보령시민에게 신선하고 품질 높은 농·축산물 공급으로 보령지역의  새 유통 중심으로 자리 잡으며 보령축협 발전을 이끌어가는 새로운 전략 사업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보령축협 축산종합센터 1층에 300평 규모로 지난 2015년 개점한 하나로마트<사진>는 개장 이래 보령지역 농·축산물 유통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보령축협 경제사업 성장을 선도하는 사업장으로 정착해가고 있다.
이는 농·축산물 공급만큼은 보령지역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윤세중 조합장과 마트 직원들의 의지가 하나가 되어 이뤄낸 결과로 ‘목표를 가지고 정진하면 된다’는 것을 보여준 모범적인 사례가 되고 있다.
보령축협 하나로마트의 위상은 일일 매출 실적이 보여주고 있다.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4월 26일까지 일일평균매출은 6천775만원에 일일평균 2천200여 명이 마트를 이용했다. 매출액은 충남축협 최고수준으로 보령시가 중소도시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으로 높은 판매액이다. 이러한 높은 판매량은 다양한 이벤트행사와 더불어 한번 이용한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어 다시 찾는 고객으로 만든다는 직원들의 의지에서 비롯됐다는 것이 조합 측의 설명이다.
보령축협은 월 2회 통합행사 및 월 1회 전단행사, 네이버밴드를 통한 홍보 및 밴드데이 운영, 연말 불우이웃돕기  등 이벤트행사를 운영해서 고객들의 관심과 이용을 높여왔다. 
여기에다 하나로마트는 수준 높은 대고객서비스를 바탕으로 신선한 농·축산물 공급과 경쟁력 있는 착한 가격 관리 및 산지직거래 활성화로 고객들의 신뢰확보를 통해 보령시농축산물 유통문화를 선도하며, 조합을 이끌어 가는 성장사업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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