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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고기, 몽골 입맛을 사로잡다

농식품부-aT, 몽골 현지서 한국 농식품 홍보관 운영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우리 농식품의 새로운 수출유망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몽골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가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2~4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된 ‘제8회 한·몽 우수기업제품 및 농수산식품 전시회’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관<사진>을 운영했다.
홍보관에는 20여개 수출업체 제품이 전시됐다.
홍보관 운영과 함께 몽골 현지 쉐프가 진행한 수출제품 활용 쿠킹쇼도 선보였다. 특히 불고기 소스, 마요네즈 등 한국의 소스류를 활용해 현지인 입맛에 맞게 조리한 고기요리와 신선과일을 활용한 화채 등은 행사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수도 울란바토르를 중심으로 한국식당이 100여개 운영될 정도로 최근 몽골에서는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젊은층 사이에서는 제육볶음, 삼겹살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aT 신현곤 수출이사는 “몽골은 신북방 주요국가 중 하나로 지난 3년간 농식품 수출실적이 매년 20% 가까이 증가했다. 앞으로 전망도 밝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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