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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

이래서 퓨리나…43곳 농장 ‘WSY 2,500’ 입성

  • 등록 2015.04.29 11:03:40

 

퓨리나사료 WSY 2,500 클럽 운영…양돈 경쟁력 이끌어
회원 평균 MSY 23.3두·WSY 2천663kg…지속적 향상
항병력 중점 기호성·영양가치 우수 제품 공급 최선

 

이래서 퓨리나사료다.
퓨리나사료(대표이사 이보균)는 FMD, PED 등 악성가축질병에다 소모성질환으로 양돈농가들을 둘러싼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부러움을 살 정도의 우수한 성적을 배출해 내는 기염을 토했기 때문이다.
퓨리나사료는 매년 ‘WSY 2,500 클럽’ 모임을 갖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왔는데 올해는 아직도 FMD가 발생하고 있는 관계로 모임은 취소하되, 우수 농가 성적 공개와 이들의 경영관리 포인트를 소개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WSY(Weight Sow Year)란, 모돈 한 마리가 1년간 생산(출하)한 돈육의 총 중량을 말한다.
퓨린나사료는 각 지역 단위의 ‘WSY 2,500 클럽’ 활동으로 정기적인 농장 경영 분석 회의, 농장 점검 서비스 등을 통해 농가들의 성적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 올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PED와 FMD 등 악성 질병의 피해가 유난히 컸던 지난 해에도 전국적으로 43곳의 우수 농가들이 WSY 2,500 위너스 클럽에 입성하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
그러면 내 농장의 WSY는 어느 정도일까.
내 농장에서는 1년간 판매한 돼지의 총 출하량(출하두수×평균체중)을 상시모돈두수로 나누어 계산하면 된다. 상시모돈은 출하를 반영하게 되는 약 10개월 전 평균 모돈수를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렇게 계산했을 때 대한민국 전체 양돈농가들의 평균 성적은 2014년 기준으로 MSY는 17두 전후이며, WSY는 국내 평균 생체중 110kg을 곱해 환산하면 1천840kg 수준이다.
그런데 퓨리나사료를 이용하고 있는 농가들 중에는 WSY가 무려 2천500kg을 상회하는 농가가 43농가나 된다.
그래서 퓨리나사료는 이런 모임을 정기적으로 갖고, WSY 2,500 클럽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프로그램을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2014년 ‘WSY 2,500 클럽’ 위너로 선정된 43개 농장은 평균 MSY 23.3두, WSY 2천663kg의 우수한 성적으로 특히 근호농장(대표 김종근, WSY 3천126kg)과 일송농장(대표 진영문, WSY 3천016kg)은 WSY 3천kg 이상 탁월한 성적을 기록했다. 신화농산(대표 노경래, WSY 2천765kg), 국민축산(대표 이상용, WSY 2천808kg), 순천종돈장(대표 황금영, WSY 2천749kg)은 6주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표 참고
양돈 마케팅을 맡고 있는 이일석 이사는 “지난해 초 극심한 PED(돼지 유행성 설사병)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인하여 많은 농가들이 WSY 2,500 위너에 선정되지 못하거나 더 우수한 성적이 나오지 못한 점이 매우 아쉽지만 큰 흐름에서 볼 때 고객 농가들의 전반적인 사양 관리 수준과 함께 성적도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판단된다”며 “무엇보다 심각한 피해를 일으키는 악성 질병을 잘 막아내는 것이 앞으로 유럽 수준의 생산성에 다가서는데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퓨리나사료는 돼지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자체 항병력을 높여주기 위한 기호성과 영양적 가치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공급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올해는 전국 단위 시상식은 질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취소하고, 대신 우수 농가 성적과 경영 관리 포인트를 요약한 퓨리나 WSY 2,500 실증 사례집을 발간, 한돈 농가들에게 농장 생산성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에 참고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보균 대표는 “WSY 2,500 달성 농가들의 성공을 통해 국내 한돈 농가들이 새로운 목표와 자신감을 갖고 사업에 더욱 몰입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카길애그리퓨리나는 동물영양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영양 기술을 도입, 국내 사양 환경에 맞게 한국 축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당진 공장을 본격 가동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만들어 가며 이런 사업적 활력이 더욱 강력한 고객 가치 판매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농가들의 생산성을 더욱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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