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NH농협은행 경기도청지점 직원들이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아 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황현숙 팀장과 이슬기 계장은 지난 7월 31일 수원남부경찰서로부터 3억원 규모의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차단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여<사진> 받았다.
이들은 7월 24일 낮 12시경 지점을 방문한 70대 여성 고객이 “아들의 부탁으로 부동산 구입 자금 3억원을 수표로 인출하겠다”고 요청하자, 고객이 계속 전화를 하며 조급해하는 모습에 이상 징후를 감지했다. 두 직원은 고객에게 실제 아들과 통화를 해보자고 설득하는 동시에 수표 지급을 지연시키며 상황을 파악했다.
이후 고객의 통화를 청취한 직원들은 조선족 말투를 쓰는 인물이 아들 행세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즉시 인근 광교지구대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고객의 휴대폰 해킹 여부를 점검하며 사기 피해를 막았다.
뒤늦게 연락을 받은 고객의 자녀는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주신 농협 직원들과 경찰관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NH농협은행 최상렬 경기영업부장은 “고객님이 평생 모아온 자산을 지켜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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