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기 때 조사료가 필요 없는 ‘고급육명장 ABC’
비육후기 10kg 체중 늘릴 수 있는 ‘고급육명작 LP’
한우 고급육 사료 시장 쟁탈전이 예사롭지 않을 전망이다.
㈜팜스코(대표 정학상)가 한우 고급육 사료인 ‘고급육명작 ABC’와 ‘고급육명작 LP’<사진> 2가지를 신제품으로 출시하고,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팜스코 축우팀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미래 한우 산업의 노령화 및 대형화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 농가의 소득 증가에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한우 고급육 역사를 다시 써 내려가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고급육명작 ABC
육성기에 양질의 조사료가 필요 없이 편하게 급여할 수 있는 ‘고급육명작 ABC’는 팜스코 최고 라인의 고급육 명작 육성에 고품질의 알팔파, 비트, 면실피 펠렛을 사료 안에 첨가, 펠렛 가공시킨 획기적인 사료라는 것이 팜스코의 설명이다.
팜스코만의 신기술을 접목하여 야심차게 출시한 제품인 만큼 이를 통해 한우 농가의 조사료 구입의 어려움과 급여하는 데 드는 노동력을 절감하는 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이 사료를 급여한 OK목장(대표 윤복만)은 “사료를 교체한 이후 변이 몽글몽글하고 건강한 상태를 보일 뿐 아니라 육성기에 설사하던 소들이 설사가 멈춘다. 특히 급여 후 볏짚 섭취량도 10%이상 증가하여 건강하게 커 줘서 정말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고급육명작 LP
‘고급육명작 LP’는 팜스코 고급육 프로그램의 최고 마무리 라인으로 효율적인 에너지원이자 단백질 원료인 ‘루핀’을 첨가하고, 팜스코만의 신기술이 접목된 팜스코 최고의 역작이라는 것이다.
이를 통해 마무리 기간 동안(출하 전7개월) 출하체중을 10kg/두 증가할 수 있는 놀라운 사료 라는 것이 팜스코의 설명이다.
실제로 이를 급여한 한경대 연구농장(황성구 교수)에서는 “마무리 기간 동안 섭취량의 변이가 문제였는데 실제로 급여해 보니 후기에 10kg/두당 급여해도 오히려 더 먹으려고 달려들어 깜짝 놀랐다. 놀라운 기호성을 보이고 있고, 말기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섭취량을 유지할 뿐 아니라 변도 안정적”이라며 향후 한우시장에 상당한 파급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는 말도 덧붙인다.
주인호 팜스코 축우PM은 “이번에 출시한 2가지 신제품은 양질의 건초를 급여하지 않아도 좋은 성적을 만들 수 있도록 편리성을 접목한 ‘고급육명작 ABC’와 말기 양질의 에너지· 단백질원인 ‘루핀’을 다량 첨가한 ‘고급육 명작LP’를 통해 출하체중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