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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과천경마공원 ‘바로마켓’ 연간 64억5천만원 매출

88일 개장 36만명 찾아…축산물 매출 비중 25.9%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과천경마공원 농·축산물 직거래장터인 ‘바로마켓’<사진>이 지난 4월 말까지 일 년 동안 88일 개장해 총 64억5천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축산물은 16억7천500만원(25.9%)의 매출을 보였다.
‘바로마켓’은 지난해 4월9일 개장해 12월10일까지 63일 동안 운영됐으며, 겨울철 휴장으로 올해는 2월10일 다시 문을 열어 4월30일까지 25일 동안 개장됐다.
축산물 직거래장터에는 안양축협이 운영하는 상설매장인 축산물 안테나숍을 비롯해 일선축협 축산물 이동판매차량 5대가 매 개장일 마다 투입돼 축산물을 판매했다.
축산물장터는 지난해 개장 초부터 6월 중순까지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4일씩 운영됐으며, 6월17일부터 장터활성화를 위해 매주 수·목요일 이틀간 농특산물 장터와 함께 개장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농협중앙회 축산유통부(부장 이기수)는 지난 일 년 동안 직거래장터를 찾은 소비자들은 일평균 4천130명, 연인원 36만4천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바로마켓’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산지와 소비지를 직접 연결하는 수도권 최대의 농·축산물 상설 직거래시장 명소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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