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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품질 균일성·안전성 확보로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경쟁력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명품브랜드 축산물을 만드는 것은 우리 축산업계의 과제이다.
오늘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와 전시회는 명품 축산물을 발굴하고 소비자에게 널리 알린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축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선 정부를 중심으로 농협, 생산자단체, 양축농가가 힘을 합쳐 생산단계에서부터 식탁에까지 안전하고 품질 좋은 축산물을 공급해 나가야 한다. 품질의 균일성과 안전성 확보는 기본적인 소비자 요구이다. 농협중앙회도 웰빙취향에 맞춰 유기축산 시범목장을 운영하면서 국내 최초로 계란·닭고기·돼지고기등이 유기축산물 인증을 획득했으며, 앞으로 더욱 계통조직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생산 및 판매를 최대한 지원할 생각이다.
이번 행사가 명품 축산물 생산을 위한 좋은 계기는 물론 생산자·소비자·유통인이 한 자리에서 정보를 교류하고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 한마당이 되길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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