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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조금, ‘소비촉진 아이디어’ 수상작 확정

‘한돈 소믈리에’ ‘한돈CM송’ 대상 선정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 이하 한돈자조금)의 ‘2019 한돈 소비촉진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이 확정됐다.
한돈의 소비를 늘리고 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색다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해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아이디어 제안 부문 45편,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 146편 등 총 191편이 출품됐다.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아이디어 제안 부문은 평가위원 1차 심사 후 선정작 대상의 2차 전문가 PT심사 형태로, 홍보콘텐츠 부문은 1차 심사 후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연 후 심사위원 점수와 합산하는 방법으로 총 41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각 부문별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는 실현가능성과 구체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류재필 씨의 아이디어 ‘한돈 소믈리에, 한돈 백일장, 돈슐랭 가이드’와 주제적합성과 창의성에서 고득점을 획득한 이다빈 씨의 CM송 ‘우리돼지 한돈’이 선정됐다.
총 상금은 1천만원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일 서울 상암에서 열리는 한돈데이 행사 현장에서 진행되며, 홍보콘텐츠 주요수상작은 한돈닷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