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13.1℃
  • 흐림강릉 16.7℃
  • 구름많음서울 15.5℃
  • 구름많음대전 13.4℃
  • 구름많음대구 16.8℃
  • 구름조금울산 16.1℃
  • 구름많음광주 17.3℃
  • 구름조금부산 18.0℃
  • 구름조금고창 15.2℃
  • 구름조금제주 18.3℃
  • 흐림강화 13.7℃
  • 구름조금보은 10.3℃
  • 구름조금금산 12.3℃
  • 흐림강진군 14.7℃
  • 구름많음경주시 14.3℃
  • 구름많음거제 15.2℃
기상청 제공

참프레, ‘닭고기 미역국’ 출시

가정간편식 제품군 강화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참프레가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가정간편식(HMR) 제품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가정간편식 시장은 2000년대 후반 이후 1인 가구 및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로 식품 섭취의 편리성에 대한 니즈가 확대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최근에는 그 시장 규모가 3조원 대에 육박하는 음식료 업계의 블루칩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참프레(대표 고흥열)는 지난달 27일 전국 롯데마트에 ‘닭고기 미역국’<사진> 신제품을 배치하는 등 참프레의 HMR 브랜드인 ‘우리음식 우리맛’ 제품군을 강화 했다고 밝혔다.  
참프레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참프레 ‘닭고기 미역국’은 참프레 본사에서 생산된 국내산 닭고기와 청정지역 남해의 ‘쫄쫄이 미역’ 본연의 쫄깃한 식감과 진한 국물이 어우러진 깊은 맛이 일품이다. 또한  간편한 조리(전자레인지 4~5분, 중탕에서 5~6분 등)로 우리나라 대표음식인 미역국에 닭고기의 풍미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게 출시됐다. 
참프레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 ‘닭고기 미역국’은 닭고기와 미역국의 만남으로 제품의 건강한 맛과 차별화를 더했다”며 “누구나 손쉽게 대한민국 대표 한식인 미역국을 즐길 수 있게 개발했다”고 말했다. 
한편, 참프레는 ‘우리음식 우리맛’이라는 HMR 브랜드를 앞세워 이미 닭개장, 닭곰탕 등 제품을 출시했으며, 이번 ‘닭고기 미역국’ 출시로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