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aT(사장 여인홍)는 코레일(사장직무대행 유재영), 코레일유통(사장 유제복)과 함께 10월 2일까지 18일 동안 대전역 맞이방에서 농공상융합형 우수제품 전용 판매·홍보관 ‘농식품 찬들마루’ 한가위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로개척을 위해 용산역과 모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식품 찬들마루 입점기업 제품의 판매활성화, 인지도 제고 및 국산제품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역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특별 수송기간인 한가위를 활용하여 역 이용객들이 명절 선물세트와 제수용 가공식품을 역내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제품 중 소비자 선호도 및 판매순위가 높은 100여개 명절 선물세트와 제수용 가공식품을 시중 가격보다 20 ~ 40%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 함평 한우로 만든 ‘휘둘찬푸드’의 함평천지한우곰탕이 있으며, 약 130여개 제품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중 판매가보다 20 ~ 40% 이상 할인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판전은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제품 판매확대와 역 이용객에 대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농식품부·aT·코레일·코레일유통이 협업으로 추진하는 행사로, 판매확대를 위해 판매수수료를 20%로 낮추어 운영함으로써 소비자의 부담은 최소화했고, 제품 판매 확대에 따라 참여기업의 실질적인 수익은 확대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