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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한돈, 안전성·품질 ‘현미경’ 관리”

소비자니즈 충족…브랜드경쟁력 강화 도모키로
외부 컨설팅 결과 토대…상시 점검체계 만전을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서울경기양돈농협이 프리미엄 돼지고기브랜드 ‘허브한돈’ 의 안전성과 품질관리 강화에 소매를 걷어부쳤다.
소비트렌드 변화 속에 수입돼지고기의 시장 잠식이 가속화 되고 있는 만큼 보다 차별화된 품질로 승부해 나가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서경양돈농협은 이에 따라 지난달 27일 서울 천호동 본점에서 브랜드 T/F팀 제1차 회의를 갖고 사육에서부터 도축, 가공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품질 및 위생관리 메뉴얼 적용 현황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민간기관에 의뢰한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객관적인 시각에서 허브한돈 브랜드의 품질제고는 물론 시장 및 소비트렌드 변화에도 적극 대응, 소비자니즈를 충족시킬수 있는 시스템을 보다 공고히 하는데 주력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유영식 경제사업본부장은 “가볍고, 지나치기 쉬운 부분까지 세밀하게 점검하고 보완하는 노력이 반복될 때 어떠한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는 돼지고기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수 있을 것”이라면서 “가격 뿐 만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품질을 갖추는게 바로 허브한돈 브랜드의 경쟁력임을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