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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외국인 근로자 전용 고충상담센터 열어

근로자 고용농업인 대상 갈등 해소 주력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가 외국인 근로자 전용 고충상담센터를 열었다. 이 고충상담센터는 농축산업 현장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그들을 고용한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농협본관에 자리 잡은 고충상담센터(대표번호 1588-2085)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농협은 농축산업 분야 외국인 근로자 취업교육기관으로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주된 상담내용은 기후와 생활문화, 언어의 차이에서 발생된 농업인과 외국인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누적된 갈등을 해소하는데 주력하게 된다.